야외식사 MA식당 매출 33%, 왜 한인식당은 없나
온라인 수업으로 가을학기 복귀한 유학생 적어
업주들
보스톤코리아  2020-09-03, 18:31:25 
한인업소 중 유일하게 야외 테이블 식사를 운영하고 있는 유니온 식당
한인업소 중 유일하게 야외 테이블 식사를 운영하고 있는 유니온 식당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야외 테이블식사가 매사추세츠 레스토랑의 매출 비율에 있어 급증하고 있다고 연방준비은행이 밝혔다. 그러나 한인식당 중 야외 테이블을 설치해 운영 중인 곳은 단 한 곳에 불과하다. 

연준이 은행과 사업체들로부터 정보을 모아 발표하는 베이지북(Beige Book)은 매사추세츠 주내 레스토랑의 올여름 매출의 3분의 1이 야외테이블식사로부터 충당되고 있다고 밝혔다. 과거의 경우 야외식사 매출 비중은 20% 이하로 높지 않았으나 코로나 이후 급증한 것이다. 

매사추세츠가 6월부터 실내 식사를 허용하면서 상당수의 레스토랑들은 실내 및 실외식사를 동시에 운영하며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인업소 중 유일하게 야외 테이블 식사를 운영하고 있는 유니온 식당 조윤선 대표는 과거 보스톤코리아와의 인터뷰에서 “투고보다는 식당에서 음식을 즐기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았다”며 “실내에 예전만큼 테이블을 설치해 놓지 못하니까 그 부분은 실외 테이블에서 보충하고 있다. 실내 영업 약 3일전부터 문을 열었는데 오히려 밖을 선호하는 손님이 많다. 안전하다고 느껴서인지 날씨가 좋으면 밖을 선호한다”며 야외 테이블을 설치하길 잘했다고 밝혔다.

브런치와 샌드위치 등을 주 메뉴로 하는 유니온의 경우 야외 테이블 설치가 쉽지만 한국음식의 경우 그 특성상 야외 테이블 식사가 어렵다는 것이 대부분 한국 식당주들의 생각이다. 

한마루 한규만 대표는 “한국 음식이 야외 테이블이 맞을지 우려되고 테이블도 몇 개 못 놓고 관리도 쉽지 않을 것 같다”며 테이블 설치를 추진하지 않았다. 

연준의 베이지북에 따르면 매사추세츠 사업은 7월 및 8월 초까지 일부 활성화되기는 했지만 여전 높은 불확실성이 놓여있다는 지적이다. 다만 3개월전보다는 약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서울 설렁탕 박천우 대표는 “중국학생들은 17%만이 돌아왔다고 한다. 설치한다 하더라도 2-3개월 후면 눈이 와 사용이 불가능해진다”며 설치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해 불확실성이 발목을 잡고 있음을 드러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불법입국 미성년자 즉시 추방 정책 잠정 중단 2020.09.04
(뉴욕=연합뉴스) 고일환 특파원 = 미국이 불법으로 국경을 넘다 체포된 미성년자를 즉시 본국으로 돌려보내는 정책을 잠정적으로 중단한 것으로 나타났다.월스트리트저널..
미 실업률 8.4%로 소폭 하락...상당수 샌서스 고용 2020.09.04
8월 미국내 실업률이 한자릿수대로 떨어졌으나 일자리 증가세는 둔화했다.노동부는 8월 실업률이 7월 10.2%에서 2%포인트 가까이 떨어진 8.4%로 집계됐다고 4..
야외식사 MA식당 매출 33%, 왜 한인식당은 없나 2020.09.03
야외 테이블식사가 매사추세츠 레스토랑의 매출 비율에 있어 급증하고 있다고 연방준비은행이 밝혔다. 그러나 한인식당 중 야외 테이블을 설치해 운영 중인 곳은 단 한..
민주평통 통일골든벨 행사 성황리에 종료 2020.09.03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스턴협의회(회장 한선우)가 8월 28일 개최한 2020통일골든벨 퀴즈대회에서 니콜 조(NICOLE JO) 학생이 대상을, 올리비아 라이에라(..
민주평통 온라인 통일노래 개사 공모전 2020.09.03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보스턴협의회(회장 한선우)가 주최한 온라인 통일노래 개사 공모전 결과 이동호, 권손인 등 3명이 선정됐다. 트로트 가요 “무조건” 곡에 평화통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