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H 기금 감축시 MA주 5억5천만 달러 손실, 한인사회도 타격
생명과학계의 연구 중단, 위축 매스주에 큰 경제적 타격
생명과학 종사자 많은 한인사회 경제에도 손실 불가피
??????  2025-02-13, 17:02:43 
트럼프 행정부가 NIH의 간접비 지원 비율을 대폭 낮춤으로 인해 매사추세츠에 큰 경제적 손실을 초래할 가능성이 대두됐다. 매사추세츠 연방지법이 이번달 말로 예정된 심리에서 어떤 결정을 내리는지 주목되는 이유다
트럼프 행정부가 NIH의 간접비 지원 비율을 대폭 낮춤으로 인해 매사추세츠에 큰 경제적 손실을 초래할 가능성이 대두됐다. 매사추세츠 연방지법이 이번달 말로 예정된 심리에서 어떤 결정을 내리는지 주목되는 이유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장명술 기자 = 트럼프 행정부가 국립보건원(NIH)의 ‘간접비’ 감축을 추진하면서 매사추세츠 대학 등 연구 기관들의 보조금 손실액이 총 5억5천만달러로 추산됐다. 이 같은 손실은 큰 경제적 파급효과를 초래할 것이란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이대로 실행될 경우 한인사회도 이를 피해가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NIH는 지난 7일 각종 대학 병원 및 연구기관의 소위 간접비(indirect costs, or overhead expense) 지원 비율을 최대 15%까지 제한하겠다고 밝혔다. NIH는 각 연구기관의 전기요금, 실험실 장비, 실험실 렌트 비용, 각종 유지보수 인건비 등의 간접비에 대해 상당부분을 환급해왔다. 

간접비의 환급 비율은 기관마다 차등을 두었다. 하버드대학의 경우 간접비 사용자금의 최대 69%까지 환급을 받았다. 간접비 지원 한도를 15%로 제한했을 경우 매사추세츠는 2024년의 지원금을 바탕으로 계산했을 때 5억5천말달러의 기금이 줄어들게 된다. 교육운동 그룹의 고등교육 분석가인 제임스 머피의 추산이다. 

매사추세츠 주는 캘리포니아, 뉴욕에 이어 세번째 큰 규모, 인구대비 가장 많은 기금을 지원 받는 곳이다. 의료연구연합(United for Medical Research)에 따르면 지난해만 해도 백신개발, 암 치료제 등 연구 명목으로 약 35억달러를 지원 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219개 연구기관이 약 5천여 연구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으며, 3만여명의 고용과 약 80억 달러의 경제효과가 창출됐다. 


이번 삭감조치가 시행되면 가장 많은 간접비가 감축되는 곳은 매스제너럴(MGH)이며 1억4백50만달러가 줄어든다. 브리감앤위먼스병원은 7천7백50만달러, 보스톤칠드런스병원은 5천4백40만달러가 각각 감소할 것으로 분석됐다. 

이 같은 재정 손실은 생명을 살리는 연구 프로젝트 중단, 일자리 감소, 매사추세츠 경제 타격으로 이어지며 생명공학계에 종사자가 많은 한인사회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트럼프 행정부는 이번 감축이 납세자의 혈세 낭비를 줄이려는 조치라고 주장하고 있다. 백악관 쿠시 드세이는 “제기되는 우려와 달리 낭비되는 행정비용에서 다른 곳으로 사용처를 옮긴다면 진정한 과학전 연구에 더 많은 돈이 지원될 것이며 결코 연구비 자체가 감축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연구자들과 지역 경제 전문가들은 이번 조치가 철회되지 않으면 매사추세츠뿐만 아니라 미국 전역의 과학 연구와 바이오 산업에 심각한 타격을 줄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다.

현재 매사추세츠 법무부를 비롯한 22개주의 소송으로 지난 10일부터 집행이 중단되었지만 추후 연방법원의 심리 후 어떤 결정이 내려질지 아직 분명치 않다. 미연방보스톤지법 엔젤 켈리 판사는 2월 21일 이번 소송을 심리할 예정이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1월 소매판매 예상 밖 0.9% 급감…산불·한파 등 여파 2025.02.14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미국의 소비자들이 올해 1월 들어 지갑을 닫고 소비 지출을 크게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미 상무부는 1월 미국의 소매판매가 7천..
이번 주말 또 폭설 강타, 습설과 진눈개비로 정전가능성 2025.02.14
보스톤을 비롯한 뉴잉글랜드 지역이 이번 주말 또 한차례 강력한 폭풍을 앞두고 있다. 토요일 저녁부터 시작되는 이번 겨울 폭풍은 뉴잉글랜드 전역에 폭설을 뿌린 뒤,..
NIH 기금 감축시 MA주 5억5천만 달러 손실, 한인사회도 타격 2025.02.13
트럼프 행정부가 국립보건원(NIH)의 ‘간접비’ 감축을 추진하면서 매사추세츠 대학 등 연구 기관들의 보조금 손실액이 총 5억5천만달러로 추산..
대학 학위,가치있나? 투자수익율로 본 가치 논쟁 뜨거워 [1] 2025.02.13
대학 등록금이 10만 달러 대로 치솟아 학자금 대출 부담이 막중해 지면서 학생들은 대학 선택에 더욱 신중해지고 있다. 보스톤글로브는 12일 최근 회자되고 있는 투..
보스톤 로건 공항 터미널 E에 5,000대 규모 새 주차장 건설 2025.02.13
매사추세츠 항만청(Massport, 매스포트)이 보스톤 로건 국제공항 터미널 E에 대규모 신규 주차장을 건설한다. 총 5,000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이 주..
프리미엄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