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국가 신용등급 하향 조정
보스톤코리아  2011-04-23, 21:04:06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신용평가회사인 스탠다드 앤 푸어스(S&P)가 미국의 국가 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Stable)에서 부정적(Negative)으로 하향 조정했다고 18일 발표했다. 그러나 현재 최고등급(AAA)인 신용등급 자체는 낮추지 않았다.

S&P는 이날 성명에서 “미국이 같은 AAA 등급을 받고 있는 국가들과 비교할 때 막대한 재정 적자와 급증하는 부채, 이에 대처해 나가는데 있어서 예상되는 불확실성 등으로 인해 장기 전망을 낮췄다”고 밝혔다.

S&P의 니콜라 스완 경제 분석가는 “금융 위기가 시작된 지 2년이 더 지났지만 미국 정책 결정권자들은 여전히 최근의 재정 악화 상황을 어떻게 개선할지, 또 장기 재정 압력을 어떻게 완화할지 등에 합의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미국의 중장기적인 재정 악화 상황을 어떻게 개선시킬지에 대해 공화당과 민주당 사이에 의미 있는 합의가 이루어지고 이것이 오는 2013년까지 이행되지 않을 경우 미국의 재정 상황은 다른 동급 국가들에 비해 현저하게 떨어질 것이라는 게 S&P의 전망이다.

[email protected]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트럼프, 오바마 출생지 물고 늘어지기 2011.04.23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공화당의 유력한 대선 후보 중 한 명으로 거론 되는 부동산 재벌 도널드 트럼프가 버락 오바바 대통령의 출생지 문제를..
재무장관, 신용등급 강등 위험 없다 2011.04.23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티머시 가이트너 미 재무장관은 19일 “미국이 AAA인 국가 신용등급을 상실할 위험은 없다”고 말했다. 전날 신용..
미국 국가 신용등급 하향 조정 2011.04.23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신용평가회사인 스탠다드 앤 푸어스(S&P)가 미국의 국가 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Stable)에서 부정적(Negat..
대학교 학자금 대출 급격히 증가 2011.04.16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대학생의 학자금 대출 규모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올해 안에 1조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 되고 있다. 뉴욕타임즈에..
트럼프 공화당 후보 지지율 1위 2011.04.16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2012년 대통령 선거 출마를 준비하고 있는 부동산 재벌 도널드 트럼프가 여론 조사에서 공화당 예비 후보들 중 공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