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권자도 9월부터 ETA 받아야 한국 입국
8월말까지 신청하면 1만원 수수료 면제
전자여행허가 받아야 비행기 티켓 구입 가능
보스톤코리아  2021-08-26, 17:37:29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오는 9월 1일부터 미국시민권자는 사전 전자여행허가(ETA)를 받아야만 한국에 입국할 수 있다. ETA를 받지 않으면 한국행 비행기 티켓을 구입할 수 없다.

전자여행허가제는 8월까지 시범적으로 시행되고 9월부터는 본격 시행된다.

ETA 제도는 한인 미국 시민권자를 포함한 외국인이 사증 없이 입국하고자 할 때 사전에 방문국 홈페이지에 개인 및 여행 관련 정보 등을 입력하고 해당국가의 여행허가를 받는 제도이다.

따라서, 향후 한국을 무사증 입국코자 하는 미국시민권자의 경우 공항 항공기 탑승 최소 24시간 전까지 '대한민국 ETA 홈페이지(http://www.k-eta.go.kr) 또는 모바일 앱(http://m.k-eta.go.kr)에 접속하여 ETA를 신청해야 한다.

신청시 유효한 여권, 수수료를 결제할 수 있는 카드, 이메일 주소 등이 필요하다. ETA 신청 수수료는 1만원이며, ETA 허가여부는 이메일로 통보해준다.

ETA 허가는 한번 받으면 2년간 유효하고 ETA 승인을 받은 외국인은 입국신고서 제출이 면제되며 신속한 입국심사를 받을 수 있다.

시범운영 기간인 8월말까지 ETA를 신청할 경우, 수수료가 면제된다.

(조이시애틀 보스톤코리아 특약)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범보수권 윤석열 25.9% 홍준표 21.7%…턱밑 추격" 2021.08.30
범 보수권 대선후보 적합도 조사에서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선두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턱밑까지 바짝 추격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30일 나왔다.여론조사기관 한..
매스바이오, 향후 3년간 4만여 바이오 인력 필요 2021.08.26
코로나바이러스로 촉발된 보스톤 바이오제약업계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인해 향후 3년간대규모 일자리가 창출된다고 전문기관이 예측했다. 바이오계의 실리콘벨리로 자리잡은..
시민권자도 9월부터 ETA 받아야 한국 입국 2021.08.26
오는 9월 1일부터 미국시민권자는 사전 전자여행허가(ETA)를 받아야만 한국에 입국할 수 있다. ETA를 받지 않으면 한국행 비행기 티켓을 구입할 수 없다.전자여..
영어로 진행되는 세계 속 한식, 한옥, 한복 이야기 2021.08.26
2013년 설립 이후 음악, 미술, 문학, 무용 등 다양한 장르에서 한국 문화를 알리고 예술가들을 지원하며 폭 넓은 활동을 펼치고 있는 보스톤 한미예술협회(이사장..
뉴잉글랜드 포럼, 최병서 박사 <영화속 클래식 음악> 2021.08.26
서울대 뉴잉글랜드 동창회(회장 김유경)가 주관하는 온라인 뉴잉글랜드 포럼이 9월 12일 (금) 저녁 7시 반에 줌(zoom)으로 열린다. 이번 포럼의 제목은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