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셸 우 셋째 딸 보스턴 시장 미라 출산, 퇴원 하루만에 업무 복귀
??????  2025-01-16, 16:36:09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보스턴 시장 미셸 우가 지난 13일 셋째인 딸 미라를 출산하고 다음날 병원에서 퇴원했으며, 퇴원 하루 후인 15일 출산 휴가 중 근무 형태로 곧바로 업무에 복귀하는 모습을 보였다. 

미셸 우 시장은 셋째 아이를 출산하며 보스턴 시장으로 재임 중 출산한 첫 시장이자, 재임 중 출산한 몇 안 되는 여성 정치인 중 한 명이 됐다. 

시 대변인은 두 사람 모두 건강하며 현재 집에서 회복 중이라고 밝혔다. 미라는 출생 당시 몸무게 8파운드 4온스(약 3.7kg), 키 20인치(약 50.8cm)로 건강하게 태어났다.

보스톤 시장 재선 출마를 결정한 우 시장은 출산 후에도 공식적인 육아휴직을 취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 직원 대다수에게 유급 육아휴직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우 시장이지만, 본인은 고위 직원 및 내각 팀의 도움을 받아 일종의 '근무 중 휴가'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우 시장은 수요일 공영라디오인 GBH 라디오 프로그램에 깜짝 전화를 걸어 육아휴직과 관련된 논의에 참여하며 자신의 선택과 일하는 부모들에게 미칠 영향을 설명했다.

전화 통화에서 우 시장은 미라를 돌보며 집에서 방송에 참여했다고 밝히며, "미라는 가족에 기쁨을 선사했다. 잘 자고 잘 먹으며 잘 자라고 있다"고 말했다.

우 시장은 출산 예정일을 앞두고 행사 일정을 조율했지만, 월요일 정오에 예정된 일정은 진통이 시작되면서 취소해야 했다고 전했다. 그녀는 현재 시니어 리더십 팀과 연락을 유지하며, 보도자료를 검토하거나 향후 몇 주 동안 계획을 조정하는 등 업무를 지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보스턴은 24시간, 1년 365일 운영되는 도시이고, 필요한 곳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우 시장은 부모들에게 유급 육아휴직의 선택권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모든 선택과 길이 정상화되어야 한다. 저는 제 방식대로 도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고, 이렇게 일할 수 있다는 것이 큰 기쁨이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녀는 두 아들이 여동생의 존재에 놀라면서도 이미 동생에게 푹 빠졌다고 말했다. "오늘 아침 두 아들이 방으로 달려와 각각 동생을 안고 싶어 했다. 이 시간은 정말 특별하다."라고 말했다.

미셸 우 시장은 이번 득녀로 인해 남편 코너 페워스키(Conor Pewarski)와 사이에 두 아들인 블레이즈, 캐스 그리고 미라까지 3남매를 두게 됐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주지사, 세입자 중개수수료 부담 폐지…예산안에 포함시켜 2025.01.16
모라 힐리 매사추세츠 주지사가13일 이달 말까지 세입자 중개 수수료 부담 관행을 폐지하는 법안을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주 의회에서 유사 법안이..
미셸 우 시장, 주택 소유주를 위한 세금 감면 정책 재추진 2025.01.16
보스턴 시장 미셸 우가 13일 지난해 주 상원의 반대로 무산됐던 주택 보유세(Property Tax) 감면 법안을 또 다시 제출하며 집 소유주들의 부담을 완화하기..
미셸 우 셋째 딸 보스턴 시장 미라 출산, 퇴원 하루만에 업무 복귀 2025.01.16
보스턴 시장 미셸 우가 지난 13일 셋째인 딸 미라를 출산하고 다음날 병원에서 퇴원했으며, 퇴원 하루 후인 15일 출산 휴가 중 근무 형태로 곧바로 업무에 복귀하..
교사의 지나친 박봉, 교사직 기피와 사회적 불평등 야기 2025.01.16
매사추세츠 교사들의 박봉으로 인해 많은 전문 인재들이 교사직을 기피가 늘고 있으며 결국 교육의 위기로 이어지고 있다고 보스톤글로브가 14일 보도했다. 1960년대..
보스톤에서 한국 음식이 땡길 때, 한식당 소개 3탄 - 보스톤 외각 2025.01.16
보스턴 외곽에 위치한 메사추세츠의 한식당들을 소개한다. 이들 식당은 메사추세츠 전역에 걸쳐 자리 잡고 있으며, 전통적인 한식은 물론,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한 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