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구매해야 매장 및 화장실 이용 가능
미국 내 매장에서 무료 화장실 이용 정책 폐지
??????  2025-01-14, 15:46:10 
보스톤의 스타벅스
보스톤의 스타벅스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스타벅스가 그동안 모든 사람에게 무료로 개방했던 매장 및 화장실 이용 정책을 변경했다. 이제 스타벅스를 이용하려면 반드시 음료나 음식을 구매해야 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스타벅스 대변인 제시 앤더슨은 새로운 규정이 스타벅스 고객들을 우선시하기 위해 설계된 것이라며, 이런 규정은 다른 매장에서도 유사하게 적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규정은 미국 내 모든 매장에 적용되며, 외부에서 구매한 음식물 반입, 흡연, 전자담배 사용, 마약 사용 및 판매 행위 등을 모두 금지한다.

규정을 위반할 경우 매장 직원들은 해당 고객에게 퇴장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응하지 않을 경우 경찰의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직원들에게 새로운 규정과 관련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정책은 2018년 도입됐던 '오픈도어' 규정을 뒤집는 조치다. 당시 필라델피아 매장에서 구매를 하지 않은 두 흑인이 체포되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큰 논란이 일었다. 이 사건은 비디오로 공개되며 스타벅스의 이미지에 큰 타격을 줬다.

그 당시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회장은 "스타벅스에서 누구도 쫓겨나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며 오픈도어 규정을 도입했었다. 그는 "스타벅스가 공중화장실로 이용되는 것을 원하지는 않지만, 화장실 사용을 허용하는 데 있어 올바른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이후 매장 내에서 고객 난동과 마약 사용 등으로 직원들과 다른 고객들이 큰 피해를 입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했다. 2022년에는 안전 문제로 인해 LA와 시애틀을 포함해 16개 매장을 폐쇄하기도 했다.

이번 정책 변경은 새로운 CEO 브라이언 니콜이 판매 부진을 해결하고 스타벅스의 이미지를 회복하기 위해 내린 결정이다. 그는 스타벅스가 다시 지역 커뮤니티의 커피 하우스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작년 日방문 외국인 3천687만명 사상 최다…한국인 882만명 1위 2025.01.15
(도쿄=연합뉴스) 경수현 특파원 = 작년 한 해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수가 사상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일본정부관광국(JNTO)은 지난해 방일 외국인 수는 전년보다..
윤대통령 계엄 사태 43일만에 체포…공수처 도착 피의자 조사 2025.01.14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15일 내란 우두머리 등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을 체포했다.'12·3 비상계엄 사태'가 발생한 지 43일 만이..
스타벅스, 구매해야 매장 및 화장실 이용 가능 2025.01.14
스타벅스가 그동안 모든 사람에게 무료로 개방했던 매장 및 화장실 이용 정책을 변경했다. 이제 스타벅스를 이용하려면 반드시 음료나 음식을 구매해야 한다고 13일 발..
이탈리아 최대은행 인테사, 비트코인 공식 투자…"테스트 차원" 2025.01.14
(로마=연합뉴스) 신창용 특파원 = 이탈리아 최대 은행 인테사 산파올로가 가상화폐 시장에 발을 들였다.14일(현지시간) 현지 일간지 코리에레델라세라에 따르면 인테..
달러-원, 美 CPI 경계에 1,460원 하회 무산…막판 반등 2025.01.14
달러-원 환율은 야간 거래에서 낙폭을 다소 확대했으나 1,460원 하향 돌파에는 실패했다.이번 주 최대 이벤트로 꼽히는 미국의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