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잉글랜드 포럼, 최병서 박사 <영화속 클래식 음악>
보스톤코리아  2021-08-26, 17:33:22 
Pictures by Jean Park
Pictures by Jean Park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서울대 뉴잉글랜드 동창회(회장 김유경)가 주관하는 온라인 뉴잉글랜드 포럼이 9월 12일 (금) 저녁 7시 반에 줌(zoom)으로 열린다. 이번 포럼의 제목은 <영화 속 클래식 음악>으로, 동덕여대 명예교수 최병서 박사가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최병서 박사는 컬럼비아 대학에서 인간 자본과 노동시장에 대한 실증분석으로 경제학 박사를 취득하였다. 귀국 후 인간 행동에 대한 경제학적 탐구를 문화예술과 접목시켜 영화, 미술 등의 영역을 경제 분석의 틀과 연계시키는 연구를 계속해왔다. 

저서로는 인문학과 예술을 통해 바라본 경제 분석을 다룬 “영화로 읽는 경제학”, “최병서의 Cine Balad”, “미술관에 간 경제학자” 등이 있으며 대중 강연으로도 잘 알려졌다. 

이번 포럼에서는 준비된 영화의 관련 영상 클립을 보며 명 장면 속의 클래식 음악들을 함께 감상하게 된다. 또한 관객의 입장을 넘어서 왜 이 장면에서 그 음악이 나왔을까 에 대한 궁금증과 감독의 의도도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준비된 영상 클립으로는 "Sophie's Choice"의 삽입곡 Schumann의 Kinderszenen 1번, "쇼생크 탈출(The Shawshank Redemption)" 의 삽입곡 Mozart의 피가로의 결혼(Le Nozze di Figaro)의 여성 이중창,  "Music Teacher"의 삽입곡 Mahler의 심포니 4번 "Ich bin der Welt abhanden gekommen", 그리고 "색계(Lust and Caution)"의 삽입곡 Brahms의 Intermezzo op. 118, No.2 등이 있다.

매달 생활, 문화, 학술에 관한 폭넓은 주제를 다루는 뉴잉글랜드 포럼은 횟수를 더해 갈 수록 관심과 호응이 높아지고 있다. 포럼은 동문뿐만 아니라 관심있는 한인들에게도 열려 있다.  강좌에 참석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신청하면 줌 (zoom)링크를 받을 수 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시민권자도 9월부터 ETA 받아야 한국 입국 2021.08.26
오는 9월 1일부터 미국시민권자는 사전 전자여행허가(ETA)를 받아야만 한국에 입국할 수 있다. ETA를 받지 않으면 한국행 비행기 티켓을 구입할 수 없다.전자여..
영어로 진행되는 세계 속 한식, 한옥, 한복 이야기 2021.08.26
2013년 설립 이후 음악, 미술, 문학, 무용 등 다양한 장르에서 한국 문화를 알리고 예술가들을 지원하며 폭 넓은 활동을 펼치고 있는 보스톤 한미예술협회(이사장..
뉴잉글랜드 포럼, 최병서 박사 <영화속 클래식 음악> 2021.08.26
서울대 뉴잉글랜드 동창회(회장 김유경)가 주관하는 온라인 뉴잉글랜드 포럼이 9월 12일 (금) 저녁 7시 반에 줌(zoom)으로 열린다. 이번 포럼의 제목은 &l..
10년간 2천1백만달러 복권당첨 가족, 탈세로 쇠고랑 2021.08.26
매사추세츠 로터리 사상 가장 운이 좋았던 일가족의 세남성에게 25일부터 가장 큰 불행이 시작될 전망이다. 10여년간 1만3천여건 로터리가 당첨돼 2천1백만달러의..
백신접종카드를 잃어버리면 어떻게 해야 하나? 2021.08.26
백신접종카드를 요구하는 직장, 또는 장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백신접종카드를 반드시 지참해야 하는 상황이 늘고 있는 가운데 백신 접종카드을 받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