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탐방 231 : “한계란 없다” 무한 종합무술 도장
보스톤코리아  2014-02-17, 12:05:07 
Mu Han Total Martial Arts
23 N.Main St., Attleboro, Massachusetts 02703, (508) 226-0707/ 
456 West Central St. Franklin, MA 02038 , (508)-528-7772/ 
174 Broadway Taunton, MA 02780, (508)880-9200/ 
http://www.muhantkd.com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검은 띠가 100여명에 이릅니다. 이들은 목표를 더 높이 두고 매일 훈련에 임하고 있습니다.”

보스톤 남서쪽에 위치한 애틀보로를 비롯해 프랭클린, 타운턴 세 군데 도장에서 수련생들을 훈련하고 있는 ‘무한 토탈 마샬 아트(이하 무한 종합무술 도장)’의 오진욱 대표사범이 한 말이다. 

오 대표사범은 모든 연령층을 아울러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기본으로 한 위에 “더 나은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것”이 무한 종합무술 도장의 목표라고 밝혔다. 

세 군데 도장의 규모가 각 5,000스퀘어 피트 크기로, 꽤 큰 규모의 도장을 운영하는 노하우에 대해서는 “검은 띠에 승격하더라도 더 높은 고도의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할뿐 아니라 시스템이 잘 갖춰졌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무한 종합무술 도장만이 갖고 있는 독특함, 그것은 바로 자신을 비롯한 지도사범들(강창남 연수원장, 이제억 수석지도사범)의 뛰어난 수준과 태권도를 포함한 합기도, 격투기, 검도 등 다양한 무술을 함께 가르치는 것에 있다는 것이 오 대표사범의 말이다 . 

30년 간 태권도를 비롯해 한국적인 무술을 익혀 온 그는 “미국 내 태권도장들 중 상당수가 태권도와 다른 무술 형태를 혼합해 가르치고 있다”는. 점을 꼬집으며 “혼합(mixed)이 아닌, 종합(total)무술을 가르쳐야 한다”고 강조한다.

오 대표사범은 그에 더해 “무술을 통해 각 개인의 풍요로운 삶을 돕는 것을 모토로 하는 것 또한 중요한 이유”라고 밝혔다. 

그런 이유로 “Today better than yesterday, tomorrow will be better than today!”를 수련생들에게 외친다고.

‘개인의 풍요로운 삶을 돕는 것이란 어떤 것이냐’는 질문에 오 대표사범은 “건강한 신체와 정신은 성공의 열쇠”라며 “건강한 정신을 위해 존중과 단련, 긍정적 자세, 자신감 등을 양성하도록 힘쓰고 있다. 당연히 건강한 신체를 위해서는 체중조절, 유연성, 근육강화 및 발성, 극기 등을 훈련하고 있다”고 답했다. 

따라서 무한 종합무술 도장은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공통 수련과정이 있는 외 개인별 맞춤 훈련과정도 마련돼 있다. 개개인은 자신의 목표에 따라 올림픽 스타일의 운동, 시합, 방어능력, 건강단련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택해 훈련 받을 수 있다. 

무한 종합무술 도장은 애틀보로,  프랭클린, 타운턴 세 군데 도장 수련생들을 한데 모아 일년에 수차례 시합을 개최하는 등 활발하게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4.02.17
빛깔 고운 한복에 세배, 세계인들 시선 몰려 MFA 한국 설날 잔치, 세뱃돈과 덕담도 재현
한 주에 한 개씩 잘못된 말 고치기 #2 : 너랑 나는 참 틀려 (X) -> 너랑 나는 참 달라 (O) 2014.02.17
뭔가 잘못해서 둘이 같이 "틀린(wrong)" 게 아니라면 특히 이 말은 잘못 쓰지 않도록 노력을 기울여 보세요.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잘못 쓰고 있..
업소탐방 231 : “한계란 없다” 무한 종합무술 도장 2014.02.17
태권도 외 합기도, 격투기 등 무술 종합
김용판 1심 무죄판결, 여야 특검 공방 가열 2014.02.17
(보스톤 = 보스톤 코리아) 오현숙 기자 = 국가정보원 대선개입 의혹 사건 '경찰 수사 은폐•축소 의혹'을 받아온 김용판(56) 전 서울경찰청장에 대한 1심 ..
한국 국민행복지수 최하위권, 보건의료는 양호 2014.02.17
(보스톤 = 보스톤 코리아) 오현숙 기자 = 한국 국민들의 국민행복지수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서 최하위권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한국의 보건의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