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이 없는 생활이 상상도 되지 않는 현대 사회에서 휴대폰은 필수적인 존재가 된 만큼 유학생들도 미국에 오자마자 휴대폰을 개통하고는 한다. 휴대폰 개통 방식은 한국과 미국이 다소 차이가 있기 때문에 통신사를 방문하기 전에 모든 준비를 마치고 가야 재빠르게 휴대폰 개통을 할 수 있다.
휴대폰을 구입할 때 통신사 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꼼꼼이 살펴보아 자신에게 맞는 통신사를 찾아야 한다.
위의 그림은 통신사별 미국 내 커버리지를 표시한 그림이다.
위의 그림은 2014년도 기준 통신사별 통신료 비교 그림이다. (기종은 아이폰)
휴대폰을 개통하기 위해서는 신분을 보여줘야 하기 때문에 여권을 꼭 가져가야 한다. 간혹가다 i20를 요구하는 통신사도 있기 때문에 i20도 지참해서 가면 좋다. 그리고 유학생들은 SSN (Social Security Number) 가 없기 떄문에 Deposit을 내야하는데 이 Deposit은 계약이 만료된 후 다시 받을 수 있다.
만약 휴대폰을 한국에서 가져왔다면 휴대폰은 그대로 사용하고 유심칩만 사서 끼면 된다. 유심칩에는 선불식 지급과 후불식 지급 방식이 있는데 선불식 지급 방식은 전화선을 이용하기 전에 미리 돈을 납부하는 방법으로 저렴한 편이다. 후불식 지급 방식은 전화선을 1달 이용하고 매달 말에 돈을 납부하는 방법으로 선불식 지급 방식보다는 비싼편이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