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의회, '첨단 원자로 인허가 간소화·인센티브 제공' 법안 처리
??????  2024-06-21, 16:47:37 
??? ??? ???? ?????(CEO)
??? ??? ???? ?????(CEO)
(워싱턴=연합뉴스) 강병철 특파원 = 미국 의회에서 첨단 원자로 기술에 대한 허가를 빠르게 하고 새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한 법안이 처리됐다.

상원 환경·공공사업 위원회 공화당 간사인 셸리 무어 캐피토 의원(웨스트버지니아)은 21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하원에 이어 전날 상원 본회의에서 첨단 원자력 에너지 배치를 위한 법안이 통과됐다고 밝혔다.

법안은 첨단 원자로 기술에 대해 허가받으려는 기업들의 규제 비용을 절감하고 차세대 원자로의 성공적 배치를 보상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특정한 지역의 원자력 시설에 대한 인허가 절차도 빠르게 할 것이라고 캐피토 의원은 밝혔다.

이 법안은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빌 게이츠가 설립한 소형모듈원자로(SMR) 기업인 테라파워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캐피토 의원은 설명했다.

캐피토 의원은 '미국 원자력 산업은 수십년간 비용 급등과 복잡한 인허가 요구, 첨단 원자력 기술에 대한 자금 조달 문제 등으로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민주당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탈탄소화 차원에서, 공화당은 안정적 전력공급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각각 원자력 확대를 중요하다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법안은 조 바이든 대통령이 서명하면 시행된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바이든 '민주주의'·트럼프는 '고물가'…첫 TV토론 공략 포인트 2024.06.22
(워싱턴=연합뉴스) 김동현 특파원 = 오는 11월 미국 대선을 앞두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첫 대선 TV 토론이 22일(현지시간)로..
AI 혁명, 저소득 노동자보다 고임금 전문직에 더 큰 위협 2024.06.21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나 데이터 과학자와 같은 고임금 노동자들이 저소득 근로자보다 인공지능(AI) 혁명으로 더 큰 충격을 받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20일(..
美의회, '첨단 원자로 인허가 간소화·인센티브 제공' 법안 처리 2024.06.21
(워싱턴=연합뉴스) 강병철 특파원 = 미국 의회에서 첨단 원자로 기술에 대한 허가를 빠르게 하고 새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한 법안이 처리됐다.상원 환경·공공사업..
세탁소로 대변되는 MA 한인사업체 “아주 어렵다” 2024.06.20
매사추세츠 아시안 사업체들이 팬데믹 이후 커다란 어려움에 직면해 있으나 흑인 등 다른 소수민족들과는 달리 체계적인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다. 특히 한인 사업체들은..
평통골프대회 참가자 모두에게 푸짐한 상품, “모두가 상받아” 2024.06.20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스톤지역 협의회(회장 한문수)가 15일 개최한 강일한 미주부의장배 골프대회에서 이경환/고영복조 73타를 기록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김재휘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