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독도 오류표기 바로잡기 2세들이 나서야
반크 박기태 단장 초청 <독도와 21세기 독립운동> 강연회
보스톤코리아  2022-05-26, 18:26:00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재미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협의회(회장 남일, 이사장 오인식)는 22일 오후 ‘싸이버 민간 외교사절단’인 반크 박기태 단장을 초청, 세계 각국에서 독도와 동해 관련 잘못된 표기 바로잡기 노력에 관한 강연회를 개최했다. 

글짓기대회 및 예쁜손글씨대회에 이어 2부 순서로 ‘독도와 21세기 독립운동’의 주제를 가지고 진행된 강연회는 김소희 총무의 박기태 단장 소개로 시작됐다. 

반크 박기태 단장은 2세들의 눈높이에 맞춰 준비된 독도 및 동해표기 문제를 21세기 독립운동으로 연계하여 강연을 시작했다. ‘독도와 21세기의 독립운동’은 어떤 의미를 갖고 있는지를 골든벨 문제 형식으로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냈고, 반크가 각 나라의 대표적인 민간 및 정부의 웹사이트에 잘못 기재된 한국의 역사와 동해를 일본해로, 독도를 일본 땅으로 기록하고 있는 사례들과 잘못된 부분의 시정을 위해 청소년들이 어떻게 노력하고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박 단장은 “뉴잉글랜드 2세들도 각자의 학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교과서와 지역 도서관과 박물관 등에 잘못 기재된 한국의 역사는 물론 동해 표기, 일본 땅으로 표기된 독도 등 잘못된 내용을 바로잡기 위한 노력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어 박단장은 경제 규모로 세계 10위인 대한민국이지만 많은 외국인들은 한국의 역사와 일본 및 중국의 역사를 혼동하고 있음은 물론 독도를 일본 땅으로 표기하는 등 많은 시정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여러분들도 이런 잘못된 내용을 발견하면 직접 이메일을 보내어 시정을 요청하거나 반크에 알려주어 잘못된 부분을 함께 고쳐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번 강연회는 외교부와 보스턴 총영사관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제 2회 동해-독도 지명표기 조사활동 공모전 행사를 대비한 사전 준비로 개최됐다. 재미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협의회의 이번 강연회에 이어 ‘제 2회 동해-독도 지명표기 조사활동 공모전’을 개최해 6월 말 마감할 계획이다. 여름방학 동안 참가자들은 잘못된 부분을 조사하여 참가 연령에 따라 그림일기, 포스터, 에세이와 발표 부문으로 참가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 시상식은 9월에 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외교부와 보스턴 총영사관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제 2회 동해-독도 지명표기 조사활동 공모전 행사를 준비하기 위한 준비로 ‘싸이버 민간 외교사절단 반크’의 박기태 단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강연회를 개최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2022 해외 청소년 평화통일골든벨 이한결 보스톤지역 우승 2022.05.26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스턴협의회(회장 한선우)가 5월 22일 개최한 2022 해외청소년 통일골든벨 퀴즈대회에서 이한결 학생이 대상을, 조다연, 잭김 학생이 최우수..
2022년도 NE 글짓기-손글씨 대회 시상식 가져 2022.05.26
재미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협의회(회장 남일, 이사장 오인식)는 22일 오후 온라인으로 뉴잉글랜드지역 글짓기 대회 및 예쁜 손글씨대회 시상식을 개최해 수상한 학생들..
동해-독도 오류표기 바로잡기 2세들이 나서야 2022.05.26
재미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협의회(회장 남일, 이사장 오인식)는 22일 오후 ‘싸이버 민간 외교사절단’인 반크 박기태 단장을 초청, 세계 각국..
<요가쏭의 5분요가> 3분 운동으로 30분의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면?­­ 2022.05.26
요가하면 흔히들 정적인 스트레칭이나 앉아서 하는 명상, 혹은 뻣뻣한 사람은 감히 엄두를 낼 수 없는 기이한 동작들을 연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제가 진행하..
기후변화에 적응했나…멕시코 찾아온 제왕나비 35% 증가 2022.05.25
(멕시코시티=연합뉴스) 고미혜 특파원 = 멕시코에서 겨울을 나는 제왕나비의 개체 수가 모처럼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멕시코 환경당국은 25일(현지시간) 세계자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