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으로 인한 이염 방지하기
보스톤코리아  2008-07-28, 09:29:37 
여름철은 물놀이의 계절이다. 그러나 이 같은 수영 등 물놀이 나들이가 잦아지면 귀에 물이 들어가는 경우도 늘고 이것이 귀 감염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
물놀이로 인한  이염(swimmer's ear)을 방지하기 위한 한 방법은 귀마개를 해서 귀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수영이나 물놀이 이후에 귀를 식초, 알코올, 또는 두가지를 반반씩 섞은 용액으로 씻어 내는 것이다.

또 한가지 방법은 귓밥을 파내지 않는 것이다. 사람들은 귀가 가려우면 귓밥을 파내기에 여념이 없다. 그러나Massachusetts Eye and Ear Infirmary.의 귀 전문의 제니퍼 술렌 박사는 "귓밥은 귀속에서 방수역할을 하게 되므로 이것을 깨끗이 제거해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귓밥을 제거하기 위해 큐팁이나 귀후비개, 또는 볼펜, 손톱 등으로 귀를 긁어내는 경우 귀 속을 손상시켜 박테리아가 귓청의 피부를 뚫고 진입하게 된다는 것이다.

만약 이염에 걸리게 되는 경우 아주 고통스러으며 바로 의사를 찾아야 한다. 의사는 일반적으로 항생제 액을 처방한다. 만약 귀가 너무 부어 항생제 액이 잘 들어가지 않을 경우, 의사들은 스폰지처럼 생긴 조그마한 Wick을 삽입해 항생제가 잘 흡수되도록 한다. 고통이 심한 경우 진통제를 복용해야 할 수도 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대중교통으로 갈 수 있는 가족나들이 2008.07.28
개스값 4불시대, 가족 나들이를 해야 하지만 차로 움직이는 것은 은근한 부담이다. 그렇다면 오랜만에 가족들 모두가 대중교통을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골다공증 약 오히려 병세 악화 2008.07.28
뼈 강화 약품을 장기 복용한 환자들에게서 보기드문 형태의 대퇴부 골절이 나타나고 있다고 골다공증의 예방을 위한 장기간 뼈 강화 약품의 복용이 과연..
수영으로 인한 이염 방지하기 2008.07.28
여름철은 물놀이의 계절이다. 그러나 이 같은 수영 등 물놀이 나들이가 잦아지면 귀에 물이 들어가는 경우도 늘고 이것이 귀 감염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 물놀이로..
속도 줄이는 것이 바로 연료절약! 2008.07.28
기름 값이 1갤런 당 4불 이상으로 치솟고 있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보스톤의 교외지역에는 아직도 많은 차들이 시속 70마일로 한껏 속도를 내서 달리고 있다. 만약..
환각제 실비아 문제 대두, 규제법안 곧 입법될 듯 2008.07.28
지금까지 멕시코의 마자텍 인디언들에 의해서 치료법 혹은 종교 의식에서만 쓰여왔던 허브, 셀비아 (salvia divinorum)가 요즘 젊은이들, 특히 대학생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