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검진 어릴 때부터
보스톤코리아  2008-07-15, 08:28:20 
비만 아동 늘어나면서 성인병 예방 차원


이미 10세 이하의 아동 중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아동의 비율이 30%를 넘어선 상황에서, 어릴 때부터 성인병 예방에 힘써야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세 정도의 어린이들도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고혈압이나 심장 질환 등 이른바 성인병에 대한 검진을 받아야 한다고 미국 소아과 학회(American Academy of Pediatrics)가 권고한 것이다. 이번 권고안에는 검진과 함께 약물 사용도 함께 시행되어야 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가족 중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나 심장 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있는 청소년은 필요할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줄 수 있는 약을 복용해야 한다는 것. 또한 소아과 학회는 8세 이상의 아이들이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 고생할 경우에는 이를 낮춰줄 수 있는 약을 복용해야 한다고 전했다.

소아과 학회는 이 외에도 당뇨병이나 비만 등으로 고생하고 있는 식구가 있는 청소년들의 경우에도 당뇨병 질병과 관련된 검사를 받아야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혈당 수치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으로 나타난 아이들의 경우도 3세에서 5세 사이에는 고혈압 등의 검진을 받아야 하며, 고혈압, 심장 질환, 당뇨병 등에 관한 검진은 2세 이후부터 10세 이전에 실시돼야 한다고 소아과 학회는 전했다.  

그 동안 유아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고혈압, 심장 질환, 당뇨병 등에 관한 검진은 거의 시행되지 않고 있었다. 특히나 약물 남용에 대한 우려 때문에 성인병과 관련한 약물은 10세 이전에는 투약에 신중을 기하는 것이 상례였다. 그러나 이번 권고안에서 소아과 학회는 성인병을 조기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약물 사용이 필요하다며 강하게 권고하고 있다. 이번 소아과학회의 권고 사항에 따라 보험회사나 소아과들은 아이들에 대한 검진 범위를 넓힐 것으로 예상된다.    

정성일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투병 케네디 표결위해 ‘깜짝 등원’ 2008.07.15
최근 뇌종양 수술을 받은 에드워드 케네디(74) 미 민주당 상원의원이 메디케어법안 표결에 참석하기 위해 두 달여 만에 상원 본회의장에 깜짝 등원 메디케어 법안의..
고유가 시대의 혜택 2008.07.15
비싼 기름값도 생각하기 나름 기름을 넣을 때마다 경제적인 고통이 따르지만, 바꾸어 생각하면 고유가 덕에 미국이 얻는 혜택도 있다. 결국 어떤 상황에서건..
콜레스테롤 검진 어릴 때부터 2008.07.15
비만 아동 늘어나면서 성인병 예방 차원 이미 10세 이하의 아동 중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아동의 비율이 30%를 넘어선 상황에서, 어릴 때부터 성인병 예방..
최혜연의 휴먼스토리 1._골프보다 불고기 세일에 관심 많은 남편 [1] 2008.07.15
▲ 97년 불의의 교통사고로 거의 전신마비가 된 최혜연씨(사진 우측)와 지난 11년간 회사를 다니며 아내와 3남매를 돌봐온 최형철씨. ▲ 사진 좌로부터 일레인..
독립 기념일 불꽃놀이 2008.06.30
역사가 짧은 탓인지, 다양한 인종이 모여 있는 탓인지. 미국인들은 독립 기념일을 진정으로 좋아하고 즐기는 것 같다. 한국이 받았던 식민지배와는 비교도 안 되는 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