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사라진 보스톤 및 동북부, 제설 업계 떠나는 사람 늘어
??????  2025-01-09, 17:35:25 
이처럼 많은 눈이 내렸던 보스톤은 최근 들어 찾아보기 힘들게 됐다
이처럼 많은 눈이 내렸던 보스톤은 최근 들어 찾아보기 힘들게 됐다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겨울철 보스톤 등 동북부에서 안정적 수익을 올리던 제설 업계가 최근 몇 년간 눈이 사라지는 이상 기후로 인해 점차 불확실성의 사업으로 변모하고 있다. 

미국 동부 지역은 새해 초반 강추위가 예상되지만, 예년에 비해 턱없이 모자란 이상 기온을 경험하고 있다. 뉴욕은 크리스마스 직전에 몇 인치의 눈이 내렸으나 빠르게 녹아버렸고, 토론토와 보스턴 등 동부 지역 도시들 또한 눈 대신 비가 내리는 이상 기후가 지속됐다. 

불룸버그의 보도에 따르면, 이처럼 불규칙해진 눈의 패턴으로 인해 제설업체들은 생존을 위해 새로운 전략을 모색해야 하는 어려움에 맞딱드리게 됐다. 

보스턴 지역 캐서디 랜드스케이핑의 대표 패트릭 캐시디 씨는 "스노우플로잉은 수익률이 높은 산업이긴 하지만, 언제 눈이 올지 알 수 없는 불안정성이 문제다,"라고 말했다. 

캐시디씨에 따르면, 그의 제설 사업 수익은 최근 2년 동안 30%나 감소했다. 보스턴은 지난 겨울 10인치 이하의 적설량을 기록했고, 그 전 해에도  겨우 1피트 가량의 눈이 내렸다. 이로 인해 제설 업체들은 더 안정적인 직업을 찾기 위해 제설업을 포기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기후 연구 비영리단체 Climate Central의 자료에 따르면, 1970년 이후 보스턴의 겨울 기온은 화씨 4도 가까이 상승했다. 이 추세는 미국 북동부 전역에서 나타나고 있다. 뉴욕은 겨울 기온이 화씨 4.5도 상승했으며, 필라델피아는 화씨 6도 가까이 올랐다.

제설 및 결빙 제거 업체들은 시즌 계약으로 선결제를 하거나, 작업 단위로 비용을 지불받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시즌 계약은 눈이 많이 오는 해에 주민들에게 경제적인 선택일 수 있지만, 최근 강설량 감소로 고객들은 계약 시점을 미루거나 계약을 재고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문제는 이로 인해 제설업체가 줄어듬에 따라 향후 제설 및 결빙 제거 비용 부담이 더욱 커질 수도 있다. 

기상학자들은 앞으로 겨울철 강수량이 소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러나 이 강수량의 대부분은 눈이 아닌 비로 내릴 것으로 보인다.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면 비는 얼음으로 변해 더 많은 제빙 작업이 필요할 수 있으며, 비가 눈 위로 내릴 경우 홍수를 유발할 가능성도 있다.

이 같은 변화는 단순히 제설업계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와 일상생활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
뉴햄프셔 대학교의 지구과학 부교수 엘리자베스 부라코프스키는 "우리 중 일부는 제설업이나 스키 산업에서 수익 손실을 경험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이러한 변화가 홍수로 인해 집을 잃는 비극으로 다가올 수도 있다,"라고 경고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액튼 디스커버리 박물관 설날 행사 25일 개최 2025.01.09
매사추세츠 서북쪽에 위치한 액튼의 디스커버리 박물관은 1월 25일 1시부터 3시까지 설날행사를 개최해 다양한 한국 문화관련 행사를 선보인다. 올해로 3년째 개최되..
보스톤 미국 내 교통체증 4위, 최악의 정체도로는 93번 사우스 2025.01.09
2024년에도 보스톤 운전자들은 미국내에서 가장 높은 교통체증에 시달렸던 것으로 나타났다. INRIX 교통 분석 회사의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보스톤 운전..
눈 사라진 보스톤 및 동북부, 제설 업계 떠나는 사람 늘어 2025.01.09
겨울철 보스톤 등 동북부에서 안정적 수익을 올리던 제설 업계가 최근 몇 년간 눈이 사라지는 이상 기후로 인해 점차 불확실성의 사업으로 변모하고 있다. 미국 동부..
보스턴 경찰, 2024년 ICE 이민자 구금 요청 15건 거부 2025.01.09
보스톤 경찰은 지난 2024년, 이민세관단속국(ICE)으로부터 접수된 15건의 서류 미비 이민자들의 구금 요청을 이행하지 않았다고 공개했다. 보스톤 글로브의 보도..
2024년 매사추세츠 노로 바이러스 급증 2025.01.09
노로 바이러스로 인한 급성 장염이 지난해 매사추세츠에서 급증했다고 주정부가 밝혔다. 주 보건부는 지난주 예비 집계를 통해 2024년 한해동안 실험실에서 확인된 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