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내년 초박형·내후년 폴더블 아이폰 출시 추진"
접는 노트북·아이폰 개발중…초박형 두께는 8㎜보다 얇아져
??????  2024-12-15, 15:15:34 
애플 스토어 앞에서 촬영하고 있는 시민들
애플 스토어 앞에서 촬영하고 있는 시민들
(서울=연합뉴스) 신재우 기자 = 애플이 내후년에 폴더블 아이폰과 노트북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5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신제품 계획에 정통한 소식통들은 애플이 두 개의 접는(폴더블·foldable) 기기와 기존 아이폰보다 두께를 줄인 초박형 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폴더블 중 대형 기기는 노트북으로 사용할 수 있게 고안됐으며, 접힌 화면을 펴면 데스크톱 모니터만 한 19인치로 커진다고 설명했다.

또 소형 기기는 폴더블 아이폰으로, 화면이 아이폰16 프로 맥스보다 크게 펼쳐질 것이라고 밝혔다.

초박형 아이폰은 두께가 8㎜인 기존 제품보다 얇은 제품으로, 카메라 시스템을 간소화해 프로 모델보다 저렴하게 나올 것이라고 소식통들은 전했다.

내년 출시로 예정된 이 모델은 세련된 모양을 원하고 프로 모델에서 제공하는 일부 기능은 포기할 수 있는 소비자에게는 대안이 될 수 있다.

WSJ은 폴더블 제품의 경우 애플이 원래는 시장의 반응을 확인하기 위해 대형 기기를 먼저 출시하려고 했지만, 폴더블 아이폰이 먼저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보도했다.

소식통들은 애플 임원진이 2026년 출시를 추진하고 있지만, 기술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출시에 1년이 더 걸릴 수도 있다고 전했다.

WSJ은 경쟁사들이 폴더블 기기를 이미 만들고 있다는 점에서 애플의 신제품 계획이 획기적인 것은 아니지만, 형태와 기능에 있어서는 지난 몇 년간 있었던 변화보다는 더 큰 변화라고 진단했다.

WSJ은 "최근 몇 년간 애플의 주요 제품군에서 더 빠른 칩과 더 나은 카메라 등 비교적 사소한 개선이 있었지만, 사용자가 이전과 같은 속도로 기기를 업그레이드하도록 유도하기에는 충분치 않았다"면서 애플의 이번 시도를 침체된 판매를 회복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평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디지털 금 vs 애완용 돌…월가 거물들 비트코인 발언도 소환 2024.12.16
가상화폐 대장주 비트코인 가격이 또다시 사상 최고가를 경신한 가운데, 미국 월가의 투자 거물들이 그간 비트코인을 어떻게 평가해왔는지도 재조명되고 있다.15일(현지..
美싱크탱크, 대만 워게임서 핵무기사용…"15회 중 5회만 中격퇴" 2024.12.16
(타이베이=연합뉴스) 김철문 통신원 = 미국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와 매사추세츠공과대(MIT)가 대만 관련 워게임을 진행하면서 핵무기를 사용했다고..
"애플, 내년 초박형·내후년 폴더블 아이폰 출시 추진" 2024.12.15
애플이 내후년에 폴더블 아이폰과 노트북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5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신제품 계획에 정통한 소식통들..
"트럼프 2기 전망에 미국인 52% '낙관적', 48%는 '비관적'" 2024.12.15
(워싱턴=연합뉴스) 박성민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집권 2기 행정부에 대해 미국인의 과반이 낙관하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미 CN..
비트코인, 사상 최고치 다시 근접…산타 랠리 기대감? 2024.12.15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가상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이 10만 달러선을 유지하며 사상 최고치에 다시 근접하고 있다.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따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