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젠더 입장 거부한 한인 찜질방 성차별 소송 승소
시애틀 올림퍼스 스파, 트랜스젠더 상대 소송서 승소
??????  2024-11-21, 17:01:52 
올림퍼스 스파의 입장 거부에 항의하며 소송을 제기한 트랜스젠더 (오른쪽) 여성
올림퍼스 스파의 입장 거부에 항의하며 소송을 제기한 트랜스젠더 (오른쪽) 여성
(시애틀=조이시애틀) 한국식 찜질방으로 한인사회에도 잘 알려진 올림푸스 스파가 지난 18일 시애틀 연방법원에서 열린 트랜스젠더 고객 관련 케이스에서 승소판결을 받았다.  

린우드와 타코마에서 여성 전용 스파를 운영하는 올림퍼스가 트랜드젠더 여성의 입장을 거부하면서 불거진 이 사건은 성 정체성과 문화적 전통의 경계에서 일어난 논쟁으로, 지역 한인 커뮤니티와 미국 내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큰 관심을 모았다. 

스파 측은 시설의 성격상 '생물학적 여성'을 고객으로 운영하고 있다는 입장을 유지해 왔다. 그러나 트랜스젠더 고객이 이 정책에 차별 행위라는 이의제기와 함께 소송을 제기했다. 

이번 케이스를 담당한 한인 이기영(미국명 케네스 리) 판사는 스파의 운영 방침이 문화적 전통과 종교적 자유에 기반한다는 점을 인정하며 스파 측의 손을 들어줬다. 따라서 올림퍼스 스파는 앞으로도 기존 정책을 고수할 수 있게 됐다. 

여성단체가 생물학적 여성만을 허용하는 올림퍼스 스파의 입장을 지지한다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이 판사는 "이번 판결은 특정 커뮤니티의 승리가 아니라 모든 사람의 권리와 가치를 존중하기 위한 것"이라며 "법은 모든 사람을 공정하게 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소송에 관여하고 있는 코리 한 킹카운티 공화당 부의장은 "소송의 핵심은 트랜스젠더 여성이 올림푸스 스파의 여성 전용 공간에 접근할 권리가 있는지와 스파가 자신의 문화적, 종교적 신념에 따라 운영 방침을 유지할 권리를 가지는지였다"고 전했다.  

한 부의장은 "이번 사건은 단순히 찜질방 운영의 문제가 아닌, 성 정체성과 문화적 전통 간의 갈등, 그리고 이들의 공존 가능성을 논의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보스톤코리아= 조이시애틀 특약)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H마트 2025년 신년 탁상용 달력 무료 증정 2024.11.21
H 마트가 2025년 새해를 맞아 11월 25일 월요일부터 메사추세츠 지역 전 매장에서 탁상용 달력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번 달력은 H 마트 스마트카드 회원들에게..
트랜스젠더 입장 거부한 한인 찜질방 성차별 소송 승소 2024.11.21
(시애틀=조이시애틀) 한국식 찜질방으로 한인사회에도 잘 알려진 올림푸스 스파가 지난 18일 시애틀 연방법원에서 열린 트랜스젠더 고객 관련 케이스에서 승소판결을 받..
미 의료 체계 대 변화, 고급진료와 일반진료로 양분화되나 2024.11.21
“행복과 건강만큼은 돈으로 살 수 없다”는 말은 더 이상 참이 아니다. 돈의 많음과 행복은 정비례하지 않는다는 2010년 연구로 노벨경제학상..
주최고법원, 한인 고급 성매매 업소 이용 고객 재판 공개 결정 2024.11.21
매사추세츠 최고법원(SJC)이 고급 성매매 사건과 관련된 20여 명의 고객들에 대한 기소적부심리를 공개적으로 진행해야 한다고 14일 판결했다. 이는 일부 피고들이..
국제선 어린이·청소년 평화축제에 250여명 참가해 성황 2024.11.21
국제결혼가정선교회(NAICFM)가 11월 16일 노스앤도버에 위치한 다문화선교회에서 개최한 어린이 및 청소년 평화축제가 250여 명의 한인 및 미국인 가족이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