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소비자심리 6개월 만에 최대…금리인하 영향
10월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 3개월 연속 상승세
??????  2024-10-25, 14:08:29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미국 경제가 인플레이션을 목표 수준으로 낮추면서 동시에 성장세를 이어가는 이른바 '노랜딩'(무착륙) 전망에 힘이 실리는 가운데 미국 소비자들의 경제 심리도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경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자신감을 반영하는 미시간대의 10월 소비자심리지수는 70.5로 지난 4월 이후 6개월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고 미시간대가 25일(현지시간) 밝혔다.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는 지난 8월부터 3개월 연속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금리 인하 등 여파로 대출이나 할부금융 등을 필요로 하는 내구재의 구매 여건이 완만하게 개선된 게 소비자심리 개선에 기여했다.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 집계를 관장하는 조안 슈 디렉터는 "주택이나 내구재, 차량 등을 구매할 때 높은 금리를 부정적인 요인으로 언급하는 소비자 비중이 감소했다"라고 말했다.

소비자심리가 개선됐다는 조사 결과는 미국 경제 상황에 대한 다른 설문조사나 경제지표와도 일맥상통한다.

지난 17일 발표된 미국의 9월 소매 판매는 7천144억 달러로 전월 대비 0.4% 증가, 전문가 전망치를 웃돌았다.

월가에서는 고금리 장기화와 임금 증가세 둔화, 가계의 초과 저축 고갈 등의 여파로 민간 소비가 둔화할 것이란 전망을 해왔다.

미 연방준비제도(연준)는 지난 23일 발표한 10월 경기 동향 보고서(베이지북)에서 미국 내 12개 지역 연방준비은행(연은) 담당 지역에서 경제활동 둔화세가 감지되지 않았다고 진단했다.

미국의 고용 여건이 빠르게 약화할 수 있다는 시장 일각의 우려와 달리 미국 경제가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을 가능성을 시사하는 대목이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맥도날드 대장균 식중독 원인은 "양파"…업체들 메뉴서 제외 2024.10.25
최근 미국에서 발생한 맥도날드 햄버거 대장균 식중독 사태의 원인으로 햄버거에 사용된 양파가 지목되면서 다른 대형 패스트푸드 업체들도 생양파 사용을 중단하는 등 조..
아, 그때 살걸…"인텔, 19년전 엔비디아 인수 고려했다" 2024.10.25
한때 세계 반도체 시장을 지배했던 인텔이 최근 사업 부진으로 매각 가능성까지 거론되는 가운데, 인텔이 과거에 현 인공지능(AI) 붐의 최대 수혜기업인 엔비디아 인..
미국 소비자심리 6개월 만에 최대…금리인하 영향 2024.10.25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미국 경제가 인플레이션을 목표 수준으로 낮추면서 동시에 성장세를 이어가는 이른바 '노랜딩'(무착륙) 전망에 힘이..
NYT 마지막 조사도 해리스·트럼프 48% 동률…"해리스에 불리" 2024.10.25
(워싱턴=연합뉴스) 김동현 특파원 = 미국 민주당 대통령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선일을 열 하루 앞둔 막바지까지 초..
'일용 엄니' 빈소에 모인 '전원일기' 가족…"늘 베풀었던 분" 2024.10.25
25일 별세한 배우 김수미(본명 김영옥)의 빈소에는 고인을 떠나보내 슬픈 마음의 조문객이 끊이지 않았다.국내 최장수 드라마이자 고인이 '일용 엄니(어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