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세 동반하면 젊은 매스주민도 함께 접종 가능
예약시 가족, 친구, 이웃 등 누구나 동반 예약 가능
일부 시니어에게 라이드, 예약 서비스, 현금 제공 유혹
보스톤코리아  2021-02-11, 00:02:21 
찰리 베이커 주니사와 카린 폴리토 부주니사 그리고 메릴로 서더스 보건복지부 장관이 2월 3일 펜웨이를 방문해 백신 접종을 시찰하고 있다. (사진=주정부 제공)
찰리 베이커 주니사와 카린 폴리토 부주니사 그리고 메릴로 서더스 보건복지부 장관이 2월 3일 펜웨이를 방문해 백신 접종을 시찰하고 있다. (사진=주정부 제공)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장명술 기자 = 백신 접종을 빨리 하기 원하는 매사추세츠 주민들은 75세 이상의 시니어를 찾아 동반 접종을 신청하면 된다. 

매사추세츠는 2월 11일부터 75세 이상의 시니어들을 접종장소에 동반할 가족, 친지, 친구, 이웃 또는 간병인 등은 펜웨이파크, 질레트스타디움, 스프링필드 이스트필드몰 대규모 접종장소 예약시 “동반자 예약”이 가능하도록 허용했다. 

이에 따라 동반인은 주정부 백신예약웹사이트(www.mass.gov/covidvaccine)에서 따로 예약이 가능하며 해당 접종장소에서 함께 접종이 가능하도록 했다. 

찰리 베이커 주지사는 “모든 동반인은 75세 시니어들과 같은 장소에서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다”며 “대규모 접종장소에서는 시니어와 동반인이 함께 백신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정부에 따르면 2월말에는 보스톤 서쪽에 위치한 내틱몰과 동남부 다트머스의 서킷시티장소에 대규모 접종장소를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규모 접종장소는 매주 목요일 예약접수를 시작하며 11일에는 총 7만4천 예약접수가 시작된다. 

주정부는 내틱몰은 22일 문을 열어 최초 하루당 500여 접종분을 소화하며 추후 하루 3,000접종을 소화하게 된다. 24일 문을 여는 다트머스 접종장소는 하루 최대 2,000명 접종을 진행한다. 이 두 장소의 예약은 2월 18일부터 시니어와 동반인 모두 가능해진다. 

한편 이번 동반인 동시 접종에 대해서는 일부 주민들의 비판이 거세지만 전문가들은 백신의 낭비를 막고 빠른 접종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좋은 계획이라고 지지의사를 밝혔다. 

이 같은 동반인 백신 접종 가능 정책이 발표되자 일부는 크레이그리스트에 75세 이상 시니어에게 백신 접종을 예약해주겠다거나 차량을 제공하겠다는 내용을 올리기도 했다. 다른 사람은 수백달러를 제시하기도 했다. 

이 같은 소식을 들은 주지사는 “불편한 이야기”라고 규정하고 “시니어들에게 꼭 자신이 아는 사람들에게만 동반인 자격을 제공할 것”을 당부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매사추세츠 커넥터 건강보험 5월 23일까지 마감 연장 2021.02.11
직장이 없는 중저소득층 건강보험제도인 매사추세츠 커넥터보험이 건강보험 만료일이 5월 23일로 연기됐다. 매사추세츠 헬스커넥터는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건강보험을..
<요가쏭의 5분요가> 살이 너무 빠져 문제라는 BTS전신 다이어트 운동 2021.02.11
“순식간에 땀내는, 또 단기간 체중감량에 가장 효과적인 운동이 도대체 어떤거죠? 한동안 코로나상황이 좋지않아 요가와 운동을 오지 못한 학생들이 본인들을 일명 ‘확..
75세 동반하면 젊은 매스주민도 함께 접종 가능 2021.02.11
백신 접종을 빨리 하기 원하는 매사추세츠 주민들은 75세 이상의 시니어를 찾아 동반 접종을 신청하면 된다. 매사추세츠는 2월 11일부터 75세 이상의 시니어들을..
미 CDC 실험서 마스크 두겹 착용시 코로나 차단효과 95% 이상 2021.02.10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마스크를 두 겹으로 착용하면 최대 95% 이상의 공기 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입자를 차단할 수 있다는 연구 결..
파월 미 연준의장, 저금리·자산매입 유지 입장 다시 강조 2021.02.10
(뉴욕=연합뉴스) 고일환 특파원 =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경제 회복을 위해 저금리를 유지하고, 자산매입을 이어나가겠다는 입장을 재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