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정부지원금, 부양수표 등 세금보고시 알아둘 것
보스톤코리아  2021-01-25, 23:10:14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장명술 기자 = 지난해 3월 이래 많은 사람들과 사업체들은 정부로부터 코로나바이러스 지원금을 받았다. 이 같은 지원금으로 인해 미 경제는 완전히 파탄 상태로 접어들지 않고 비교적 잘 견뎌내 왔다. 이제 새로운 세금보고 시즌을 맞아 이 같은 지원금에 대해 좀 더 많은 것을 고려해야 할 때가 왔다. 

▶부양수표는 세금을 내야하는 소득인가?
A. 아니다. 부양수표로 받은 체크는 소득으로 구분되지 않는다. 연방정부가 지원한 금액은 세금 크레딧이다. 이 금액은 과세소득에서 제외된다. 

▶부양수표에서 세금과 관련 알아야 할 것이 있는가?
소득이 높아서 전액 부양수표를 받지 못했거나 전혀 받지 못했으나 2020년 소득이 감소한 경우 2020 세금 보고시 경기회복리베이트크레딧(recovery rebate credit)을 받을 수 있다. 

소득의 한도에 따라 전액을 크레딧으로 받을 수도 전혀 받지 못할 수도 있다. 그 중간의 경우 소득의 크기에 따라 점차 크레딧이 줄어든다. 

▶실업급여 혜택은 세금을 내야 하는가?
그렇다. 실업급여는 연방 및 주정부의 세금부과 소득으로 고려된다. 실업급여는 그러나 소셜시큐리티 세금이나 메디케어 세금부과 대상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실업급여를 관리하는 주정부는 실업급여를 제공시 세금 원천징수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원천징수를 선택하지 않고 전액을 지급 받았던 경우 거액의 세금을 부담해야 한다. 

▶추가 실업급여 혜택 $600과 $300도 과세 대상인가?
그렇다. 추가 실업급여 혜택도 과세 대상이다. 올해 초 정부 급여를 나타내는 1099-G양식을 받게 되면 이를 활용해 세금보고에 포함시켜 자신의 세율에 따라 정확한 세금 금액을 부담하면 된다. 

▶사업체의 급여보호프로그램(PPP)는 세금부과 대상인가?
PPP는 100% 탕감이 가능하다. 대출한 사업체는 급여나 유틸리티 렌트 비 등에 금액을 사용한 이상 대출금액을 갚지 않아도 된다. 일반적으로 그랜트는 세금을 내야 하지만 이는 세금부과 대상이 아니다. 

▶사업주들은 대출금액의 지출한 내역에 대해 비용으로 감면받을 수 있나?
당초 정부는 PPP로 지출한 렌트와 모기지 이자 등에 대해 감면이 불가능하다고 했으나 지난해 말 법안을 통해 비용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2020년 말까지 대출금액 탕감을 신청하지 않은 경우 어떻게 되나?
대출 금액은 여전히 비과세 대상으로 남아 있다. 사업체들은 대출금액을 사용한 후 10개월 후에 탕감을 신청할 수 있다. 

▶ 개인기업(sole proprietorships)이나 자영업자(independent contractors, and the self-employed) 등은 어떤가?
PPP에 관련해서 다른 사업체들과 동일한 법칙이 적용된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S&P 수석이코노미스트 "미 금리, 2024년 초까지 유지돼" 2021.01.26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글로벌 신용평가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의 미국 담당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베스 앤 보비노는 오는 2024년까지 미..
영화 '스포트라이트'의 그 편집국장, 워싱턴포스트서 은퇴 2021.01.26
(워싱턴=연합뉴스) 백나리 특파원 = "우리는 전쟁을 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일을 하는 것이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이 2017년 워싱턴포스트(WP..
코로나 정부지원금, 부양수표 등 세금보고시 알아둘 것 2021.01.25
지난해 3월 이래 많은 사람들과 사업체들은 정부로부터 코로나바이러스 지원금을 받았다. 이 같은 지원금으로 인해 미 경제는 완전히 파탄 상태로 접어들지 않고 비교적..
IRS 세금보고 2월 12일로 2주 연기해 접수 2021.01.25
2019년 세금보고를 아직도 모두 처리하지 못한 국세청(IRS)이 올해 세금보고 접수를 2주 연기된 2월 12일부터 시작한다. 예년의 경우 1월 말부터 개인 세금..
'미리 보는 아카데미' 미 영화연구소 10대 영화에 미나리 선정 2021.01.25
미국으로 이주한 한인 가정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미나리'가 미국영화연구소(AFI)가 선정한 10대 영화에 올랐다.미국영화연구소는 25일(현지시간) '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