랍스터 가격이 왜 이럴까
랍스터 수확량 적은데 가격은 더 낮아져
8월 본격시즌 되면 가격 추가하락 가능성
보스톤코리아  2019-08-01, 21:30:56 
메인 랍스터 어부가 규정사이즈보다 적은 랍스터를 바다로 돌려 보내고 있다
메인 랍스터 어부가 규정사이즈보다 적은 랍스터를 바다로 돌려 보내고 있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올봄 늦추위로 인해 랍스터 수확량이 본궤도에 오르지는 않았지만 가격은 지난 해에 비해 비슷하거나 오히려 약간 낮은 현상을 보이고 있다. 

보스톤 글로브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메인 랍스터는 7월에 가장 많은 수획량을 기록하는 피크를 이루지만 지난 달 랍스터 수확량은 크게 늘지 않았다. 랍스터들은 껍질을 벗고 7월께 일반적으로 수확이 가능한 사이즈로 자라게 되는데 지난 봄 차가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성장이 늦어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랍스터 가격은 예년 수준이거나 지난 해보다 다소 낮은 수준이다. 수확량이 떨어졌는데도 랍스터가 풍부하고 가격이 떨어진 것은 여러 가지 복합적인 이유가 작용하고 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이유는 중국과 무역 전쟁으로 중국의 랍스터 소비가 급격히 하락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보스톤 글로브는 직접적으로 중국을 거론하지 않고 국제적 수요가 감소했다고만 우회적으로 표현했다. 

메인주는 매해 1억 2천만톤이 넘는 랍스터를 생산하고 있으며 미국내 랍스터 소비의 80%를 담당하고 있다. 지난 7월 1일 기준 1¼ 파운드의 랍스터가 지난해보다 66센트가 적은 $7.33으로 거래됐다. 메인에서 구입하는 랍스터는 파운드당 $9을 지불해야 한다. 

메인랍스터 수확 가능 사이즈: 메인주는 규정 랍스터만을 수확가능.  랍스터 크기를 재는 도구로 랍스터의 뒷눈에서 꼬리가 시작되기 전까지의 등껍질의 크기가 최소 3 3/4인치 이상이어야 하고 최대 크기는 5인치 이하여야 한다.
메인랍스터 수확 가능 사이즈: 메인주는 규정 랍스터만을 수확가능. 랍스터 크기를 재는 도구로 랍스터의 뒷눈에서 꼬리가 시작되기 전까지의 등껍질의 크기가 최소 3 3/4인치 이상이어야 하고 최대 크기는 5인치 이하여야 한다.
 
8월 들어 본격적인 랍스터 수확 시즌이 시작되는 경우 가격이 더 낮아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올해 랍스터를 먹기에 좋은 시즌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현재 락포트 로이무어(Roy Moore) 랍스터 쉑에서는 1¼ 파운드의 삶은 랍스터를 3마리에 $40로 판매하고 있다. 

메인랍스터 수확 가능 사이즈: 메인주는 랍스터 어자원을 보호하는 차원에서 규정 랍스터만을 수확할 수 있다. 랍스터 크기를 재는 도구로 랍스터의 뒷눈에서 꼬리가 시작되기 전까지의 등껍질의 크기가 최소 3 3/4인치 이상이어야 하고 최대 크기는 5인치 이하여야 한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SONE 국제 콩쿠르 응모자 모집 2019.08.01
6세부터 23세까지 참여 할 수 있는 제 3회SONE(Soloists of New England) 국제 콩쿠르가 개최된다. 바이올린, 비올라, 피아노, 그리고 목..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 가져 2019.08.01
‘재미한국학교 협의회는 제37회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 및 총회를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시애틀에서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미주 전체 700명의 교사들과 관..
랍스터 가격이 왜 이럴까 2019.08.01
올봄 늦추위로 인해 랍스터 수확량이 본궤도에 오르지는 않았지만 가격은 지난 해에 비해 비슷하거나 오히려 약간 낮은 현상을 보이고 있다. 보스톤 글로브에 따르면 일..
컬럼비아 가스, 폭발지역 피해자 1억43백만달러 보상합의 2019.08.01
로렌스 등 메리맥 벨리 3개 지역에서 가스 폭발 사고를 일으켰던 컬럼비아 가스가 피해자들과 보상금 지급에 합의했다. 이번 합의는 총 1억43백만달러에 달하며 가스..
가족을 위한 8월의 무료 이벤트 2019.08.01
모두들 휴가를 떠나고 더운 여름 홀로 집에 남았다면 인근에서 열리는 야외 축제에 참여해보자. 가스펠과 재즈 페스티벌과 같은 음악 축제, 중국과 이탈리아의 전통 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