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tgage 4 : 집수리가 필요하세요? 집을 찾긴 찾았는데 마음에 들기엔 수리가 필요한가요?
보스톤코리아  2017-08-07, 11:17:31 
마음에 드는 집을 찾기는 참으로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새집을 짓는 것도 좋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집을 지으려면 땅을 찾아 허가를 받고 건축가를 찾아 설계를 하고 공사를 시작해 완공까지 기나 긴 시간이 소요되고 상의하고 결정해야 하는 것 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그리고 전미 평균적으로 새집이 헌집보다 20%가량 더 비싸다고 합니다. 

최근 Zillow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홈바이어 5명 중 2명(41%)은 새집을 원하지만 그 두 명 중 46%만이 추가금액을 더 지불하고서라도 원하는 집을 사고자 하는 의향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아주 많은 홈바이어들이 집을 구입하고 마음에 들도록 리모델링을 합니다. 이 리모델링은 이미 살고있는 집에 더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지루하거나 오래된 내 집을 수리하고 싶을 수도 있고 집을 매매하기전 화장실과 주방을 수리해 더 좋은 값에 팔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요.

대부분의 리모델링도 물론 저렴하지 않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지붕, 창문만 바꾼다 하더라도 목돈이 들고 오래되고 어두컴컴한 화장실, 주방을 새로 뜯어 고치고 싶다면 정말 두 눈 꼭 감고 큰 마음을 먹어야 가능합니다. 뭔가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이럴 땐 바로203(K) Loan이 안성맞춤입니다. 203(K) Loan은 연방정부가 뒷받침하는 FHA론의 종류로 집수리 비용을 FHA론에 포함 시킬 수 있는 대출 프로그램입니다. 이것은 수리가 필요한 집을 구입 할 경우 모기지를 받아 구입하는 동시에 수리에 필요한 비용도 합산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203(K) Loan은 구입뿐이 아니라 현재 살고있는 집을 Re-Finance 할 수도 있습니다. 큰 비용 부담 없이 집을 리모델링하고 싶다면 현재의 모기지와 수리 비용을 합하여 다시 203(K) 재융자를 받게 됩니다. 오래되어 바꾸고 싶은 부분들, 살면서 마음에 들지 않았던 부분을 수리하거나 집을 매매하기 전 가게부에 큰 부담없이 리모델링을 하여 바이어들의 마음을 유혹 할 수 있는 집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203(K)론 역시 약간의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일반 FHA론과 마찬가지로 개인주택이나 4-패밀리 유닛까지만 혜택을 받을 수 있고 6개월 안에 공사가 마무리되어야 합니다. Standard 203(K)는 최소비용 $5,000 이상의 수리를 해야하고 Limited 203(K)는 건물의 구조는 바꿀 수 없으며 최고 $35,000까지의 비용이 가능하며 정해진 최소 금액도 없습니다. 그리고 위의 수리 비용으로 가족이나 집주인이 직접 작업 할 수는 없으며 전문가를 통한 공사와 인스펙션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합니다.

또한 정부의 FHA론 이기에 총 대출금액이 주택 감정가의 90% 이상까지도 가능할 수 있지만 크레딧 점수와 소득에 따라 결정이 되며 이렇게 감정가의 80% 이상 대출일 경우 모기지 인슈런스가 꼭 필요하다는 부분을 기억해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 큰 공사로 집값이 높아질 수 있다면 공사전, 현재의 가치대비 100% 이상도 대출이 가능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모기지 프로그램 중 정부에서 뒷받침하는203(K)론을 사용한다면 집구매와 리모델링, 또는 리모델링과 재융자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목돈을 준비하기까지 기다리고 투자하기를 고민하기보단203(K) 정부론을 취급할 수 있는 렌더를 찾아 상의하여 꿈에 그리던 집을 이루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마이클 리 (Michael Lee, 978-314-8818)
Insurance Broker, [email protected]
 - License in Health, Life, Series 6, Series 63, Property & Casualty
 - Health/Life/Annuities/Medicare/Disability/Group Benefit/Reinsurance 전문
Loan Officer, [email protected]
 - NMLS # 1464242 / Real Estate License No. 9534498
 - Government & Conventional Residential Loan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상속세 · 증여세 (6) - 5백만불까지는 상속세나 증여세를 안낸다고?(Unified Tax Credt) 2017.08.07
미국에서는 증여나  상속재산의 가액이 5백만 불 이하면 증여나 상속세 세금 없이 재산을 이전할 수 있다는데….정말 그럴까요? 이번주는 연방 상속세및 증여..
또다시 목숨 건진 오바마케어 (1) 2017.08.07
뇌암으로 병상에 있던 80세 애리조나주 상원의원 매케인까지 워싱턴으로 불려 왔다. 트럼프케어 입법을 위한 상원 표결을 대비한 것이다. 공화당 상원지도부는 지난 두..
Mortgage 4 : 집수리가 필요하세요? 집을 찾긴 찾았는데 마음에 들기엔 수리가 필요한가요? 2017.08.07
마음에 드는 집을 찾기는 참으로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새집을 짓는 것도 좋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집을 지으려면 땅을 찾아 허가를 받고 건축가를..
국책연구기관 KISTI, 보스톤 트라이벌비전과 협력키로 2017.08.04
한국의 국책 연구기관인 한국기술정보연구원(이하 KISTI)은 디지털 마케팅회사 트라이벌비전(TirbalVision)과 손잡고 한국 중소기업의 미국 및 유럽시장 진..
한국 예매율 1위 택시운전사 무료티켓 이벤트 [62] 2017.08.04
8월 11일 보스톤 다운타운 AMC 로우스극장에서 개봉하는 가 국내 실시간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한국의 영화판도의 변화를 예고했다.&n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