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볼라 의심환자 보스톤 MGH 입원중
보스톤코리아  2014-12-02, 21:30:42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한새벽 기자 =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환자로 의심되는 한 사람이 보스톤 소재 매사추세츠 제너럴 호스피털(MGH: 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에 입원해 검사받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병원 측은 2일 저녁 웹사이트를 통해 이를 인정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현재 검사가 진행중인 이 의심환자는 아직까지 에볼라 확진판정이 내려지지 않은 상태다. 이 환자는 MGH 에볼라 대응 특수 준비 지역에 격리 수용되어 있다고 보스톤 언론들은 전했다. 

보스톤 보건국은 이 환자에 대해 아직 확진 판정이 내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특별히 밝힐 것이 없다고 구체적인 감염 경로 등을 함구했다. 병원 관계자의 메모에 따르면 보스톤 보건국은 일상적인 검진을 하다 한 환자의 상태가 에볼라 의심 가능성이 있음을 알고 검사를 진행했으며 약 오후 2시경 MGH에 후송됐다. 

MGH는 지난 몇 개월동안 에볼라 환자를 대비한 준비를 해왔다. 약 1백만불을 들여 장비를 구입하고 병실을 개조했으며 관련 스탭들의 훈련과교육을 진행해 왔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U2, 7월 보스톤 TD가든에서 공연 2014.12.03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그동안 회자됐던 U2 보스톤 공연 소문이 사실로 확정됐다. 세계적인 그룹 U2는 오는 7월 10일 11일 양일간 보스톤..
MGH 에볼라 의심환자 에볼라보다는 말라리아 감염 가능성 2014.12.03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2일 에볼라 의심환자로 MGH에 입원했던 한 남성에 대한 최초 검사 결과 에볼라 검사에는 음성반응을 말라리아 검사에는..
에볼라 의심환자 보스톤 MGH 입원중 2014.12.02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한새벽 기자 =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환자로 의심되는 한 사람이 보스톤 소재 매사추세츠 제너럴 호스피털(MGH: Massachuset..
하버드생들 하버드스퀘어에 드러누웠다 2014.12.01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수백명의 하버드 학생들과 케임브리지 시 주민들이 퍼거슨 시 백인 경찰관을 불기소키로한 대배심의 평결에 항의해 하버드 스..
도대체 퍼거슨에선 지난 여름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2014.12.01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세인트루이스 대배심은 24일 경관 데런 윌슨을 기소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예상했던 일이지만 여전히 분노스럽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