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대 뉴한인회 힘찬 출범
보스톤코리아  2013-01-14, 10:37:19 
1월 4일 시무식을 갖고 출범한 38대 한인회가 임원진 회의를 열고 새해 계획들을 세웠다. 중앙에 한선우 신임 회장이 회의를 주관하고 있다.
1월 4일 시무식을 갖고 출범한 38대 한인회가 임원진 회의를 열고 새해 계획들을 세웠다. 중앙에 한선우 신임 회장이 회의를 주관하고 있다.
의욕적인 임원들 첫회의, 대청소
음악회 겸한 3.1절 기념식 및 총회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지난 4일 시무식을 갖고 새로이 출범한 38대 뉴잉글랜드 한인회(회장 한선우)가 첫임원회의를 통해 다양한 활동 계획 및 구상을 나눴다. 또한 회관을 대청소하는 등 의욕적인 모습들을 보였다.

이날 회의에서 한 신임 회장은 한인회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안에 집중할 것을 당부하며 “1,000명 이상의 회원 모집을 통한 뉴잉글랜드 한인들의 결집 및 단결을 함께 이루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또한 “소통을 잘하는 한인회가 되기 위해서는 주 보스턴 총영사관을 비롯하여 시민 협회, 세탁인 협회, 뉴잉글랜드 체육회 등 각 단체들과의 협조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한글학교, 대학, 직능단체 등과도 긴밀히 연계해 한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인회의 구체적인 활동에 대해서는 한문수 수석 부회장이 올해의 행사 계획과 함께 38대 한인회의 첫 공식행사인 ‘3.1절 기념식’ 행사의 일정과 내용에 대해 발표했다.

한인회는 올해 3.1절 행사를 기존의 형식적인 틀에서 탈피, 음악회와 연동해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다양한 연령층의 참가를 이끌어 내기 위한 방편인 것. 이에 올 3.1절 행사는 3월 3일 오후 5시 렉싱턴에 위치한 성요한 교회에서 개최된다.

이날 ‘3.1절 기념식 및 음악회’ 행사 총괄 책임을 맡은 장수인 부회장은 음악회와 관련해 박진욱 문화 부장(보스톤 한인합창단 및 Haffner Sinfonietta Chamber 지휘자)과 함께 준비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 발표했고 이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외에도 한인회는 교역자 협의회와의 만찬, 회장단 및 임원들의 각 종교 단체 방문, 6.25 및 8.15행사, 한인회보 활성화를 위한 편집팀 구성, 한인회장배 축구대회 개최, 알리미의 체계적인 발전 방향, 한인 음악/영화의 밤등에 대한 전반적인 토의를 했다.

한편 이날 임원단들은 한인회관을 대청소하고 내부 집기비품들을 재배치하는 등 새출발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적극 대청소에 앞장선 김금련 여성부 부장은 “한인회관의 이미지가 사무실 이미지에서 진정한 한인들의 공간인 한인회관의 이미지로 바뀌게 된 것 같다”며 “우리가 솔선수범 하나되어 뉴잉글랜드 한인들을 결집시키자”고 다짐했다.

유학생 출신으로 임원을 맡은 김형준 체육부 차장은 “이렇게 훌륭한 한인회관이 있는 줄 몰랐다. 많은 분들이 한인회관을 이용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인회는 이 날 임원회의에서 올 하반기 ‘한국인의 날(Korean Day)’를 신설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다음은 38대 뉴잉글랜드 한인회가 발표한 임원 명단이다. 이들은 오는 3월 3일 3.1절 행사장에서 개최되는 총회에서 인준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2013년 뉴잉글랜드 한인회 임원 명단>

회장: 한선우 (컴퓨터 사업) / 부회장: 한문수 (수석 부회장, 경제학 교수), 장수인 (보스톤한인 합창단장), 유현경 (변호사) / 사무총장: 강승민 (부동산) / 재무부: 이재석 / 섭외 및 봉사부: 신보경 (부동산) / 학생부: 조장익 (하바드 대학원생); 학생부 차장: 양제희 (BU 학생), 염승헌(BU 학생) / 노인 복지부: 강승민 사무총장 겸임 / 체육부: 조원상; 체육부 차장: 김형준 (학생) / 여성부: 김금련 (전 국제선 회장) / 의료부: 이주용 (의사) / 문화부: 박진욱(지휘자 & 바이올리니스트) / IT Specialist: 김현주 (Suffolk Univ. Law School)

[email protected]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탈북자 그린 연극 ‘You for me for you’ 보스톤 공연 2013.01.14
탈북 배경과 미국 정착기 다양한 관점으로 조명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두 자매가 강냉이죽 한 그릇을 놓고 서로 먼저 먹으라며 실랑이를 벌인다...
탈북자 연극 미국 무대에 올린 한인 2세 작가, 미아 정 인터뷰 2013.01.14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미국 관객들에게 낯선 ‘탈북 자매’ 이야기를 새로운 언어 사용기법(innovative use of language)으로..
38대 뉴한인회 힘찬 출범 2013.01.14
의욕적인 임원들 첫회의, 대청소 음악회 겸한 3.1절 기념식 및 총회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지난 4일 시무식을 갖고 새로이 출범한 38대 뉴..
뉴 햄프셔 한인회 신년 파티 2013.01.14
회관건립기금 모금파티 겸해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창립 15주년을 맞은 뉴햄프셔한인회가 오는 19일 계사년을 맞이하는 신년 파티를 연다. 장소는Sa..
보스톤 ‘사랑의 보석 쇼’ 2013.01.14
값진 보석 실속 가격에 구입 기회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연초를 맞아 아름다운 보석을 실속 있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보석쇼가 오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