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도지코인 마스코트' 시바견, 세상 떠났다
도지코인 마스코트 시바견
보스톤코리아  2024-05-26, 15:17:44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가상화폐 도지코인의 마스코트로 잘 알려진 일본 고유 품종인 시바견 '카보스'(Kabosu)가 세상을 떠났다.

카보스 주인인 사토 아츠코 씨는 24일(현지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카보스가 "무지개다리를 건넜다"고 밝혔다. 카보스는 18살이었다.

사토 씨는 "카보스가 도쿄 동쪽 사쿠라 시 집에서 고통 없이 죽음을 맞이했다"고 전했다.

카보스는 평범한 시바견이었으나, 도지코인의 얼굴이 되면서 일약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개가 됐다.

사육사의 폐업으로 다른 시바견 무리와 함께 동물 보호소로 보내진 카보스는 2008년 유치원 교사인 사토 씨가 입양했다.

사토 씨는 이후 카보스가 집에서 놀고 있는 사진들을 자신의 블로그에 올리기 시작했는데, 2010년 올린 사진 한 장이 큰 화제가 됐다.

눈썹을 치켜들고 뭔가를 알고 장난을 치는 듯한 즐거워하는 표정이 온라인상에 퍼지면서 '유명 인사'가 된 것이다.

이후 2013년 도지코인 개발자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파머가 자신들이 만든 코인의 공식 로고에 '카보스'의 모습을 넣으면서 마스코트가 됐다.

특히,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이 비트코인과 비교해 기능 면에서 낫다"는 등 도지코인 열풍에 불을 지피면서 더욱 유명해졌다.

머스크는 지난해 7월 자신이 인수한 옛 트위터를 리브랜딩 하면서 트위터 로고였던 파랑새 대신 시바견을 게시하기도 했다.

그러나 카보스는 최근 수년간 건강이 좋지 않았고, 2022년부터 만성 림프종 백혈병 등의 질환을 앓아 왔다.

사토 씨는 오는 26일 나리타에서 카보스 송별회를 열 예정이라며 "나는 카보스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개였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가상화폐 도지코인은 이날 0.16달러 안팎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238억 달러로 전체 가상화폐 중 8번째에 올라 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텍사스 댈러스 등에 허리케인급 폭풍…105만가구 정전 2024.05.28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미국 텍사스주 동북부 지역에 허리케인급 폭풍이 몰아쳐 곳곳의 전력 시설을 파괴하면서 대규모 정전이 발생했다.28일(현지..
재택근무 및 온라인 회의 증가…미국 외로운 직장인 급증 2024.05.28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이후 지난 4년간 대면 대신 온라인 회의가 늘어나면서 미국에서 고립감과 외로움을 느끼는 회사원들이 늘었다는 분석이 나왔다.미 일간 월스..
가상화폐 '도지코인 마스코트' 시바견, 세상 떠났다 2024.05.26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가상화폐 도지코인의 마스코트로 잘 알려진 일본 고유 품종인 시바견 '카보스'(Kabosu)가 세상을 떠났..
텍사스 등 美중남부 폭풍에 최소 15명 사망…"한인 피해 없어" 2024.05.26
토네이도가 25일(현지시간) 밤부터 미국 중남부 지역을 덮치면서 텍사스주에서만 최소 5명이 숨지는 등 피해가 속출했다고 AP 통신이 26일 보도했다.텍사스주 북부..
'이민쓰나미' 뉴욕, 보호소 체류자 퇴거 시행…노숙자 양산 우려 2024.05.22
(멕시코시티=연합뉴스) 이재림 특파원 = 미국 뉴욕시가 '이민 희망자 쓰나미' 해결을 위해 일정 체류 기간이 지나면 보호소에서 퇴거토록 하는 공격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