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게이츠와 스티브 잡스 교육관 차이
보스톤코리아  2011-03-27, 00:48:56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MS의 창업자인 빌 게이츠와 애플의 창업자인 스티브 잡스가 MS와 애플 사이의 차이만큼이나 교육관에서도 큰 차이를 보였다.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게이츠의 교육관은 실용주의에 가깝다. 교육적인 투자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게이츠의 생각이다.

반면 잡스는 인문학을 중시한다. 세계 IT업계의 선두 주자로 인정 받는 잡스지만 “기술 하나만으로는 충분치 않으며 기술이 인문학과 결합할 때 우리 마음을 울릴 수 있는 결과를 창출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UC 버클리의 연구원인 비벡 와드화는 “전세계가 좋은 기술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디자인”이라는 사실을 잡스로부터 배웠다며 인문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반면 워싱턴 대학의 에드 라조우스카 컴퓨터공학 교수는 “네트워킹 및 IT 관련 기술이 미국 과학 기술 산업계에서 취업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말하며 게이츠의 편을 들었다.

[email protected]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신규 원전 건설에 대한 지지율 하락 2011.03.27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일본에서의 원자력 발전소 사고의 여파로 미국에서 원자력발전소 건설에 대한 지지율이 지난 1979년 아일랜드 원전 사..
FDA, 일부 일본산 식품 수입 중단 2011.03.27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식품의약국(FDA)이 일본 후쿠시마, 이바라키, 도치기, 군마 등 4곳에서 생산되는 우유와 유제품, 채소, 냉장 식..
빌 게이츠와 스티브 잡스 교육관 차이 2011.03.27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MS의 창업자인 빌 게이츠와 애플의 창업자인 스티브 잡스가 MS와 애플 사이의 차이만큼이나 교육관에서도 큰 차이를..
미군, 리비아에 지상군 투입 계획 없다 2011.03.27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다국적군이 파상 공세를 퍼붓고 있는 리비아에 지상군을 투입하는 일은 절대 없다고 못 박았다...
건강보험 개혁 논란은 진행 중 2011.03.27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재임 중 최대 업적으로 불리는 건강보험 개혁 법안이 서명 된지 23일로 1년이 됐지만 건강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