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츠 장관, 아프간 전투 힘들어 질 것
보스톤코리아  2011-03-12, 21:33:44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아프가니스탄을 방문 중인 로버트 게이츠 국방장관이 아프간 주요 전장에서의 성과를 치하하면서 앞으로 탈레반이 탈환 작전에 나섬에 따라 매우 힘든 전투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지난 8일, 미 해군이 배치된 지역을 방문한 게이츠 장관은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지역이었던 이곳에서 미군이 탈레반 대부분을 죽이거나 체포하거나 몰아냈다고 말했다.

하지만 게이츠 장관은 “올봄과 여름 전투가 매우 힘들어질 것”이라며 “우리는 탈레반이 잃었던 것을 되찾으려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우리가 이룬 성과가 얼마나 효과적이었는지에 대한 중요한 시험대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지역에서는 작년 10월 미 해병대가 배치된 이래 지금까지 24명이 사망하고 150명이 부상, 아프간 주둔 부대 중 가장 많은 사상자 수를 기록했다.

[email protected]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미시시피 주지사 오바마 대통령 맹비난 2011.03.20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공화당의 차기 대선 후보 중 한 명으로 거론 되고 있는 헤일리 바버 미시시피 주지사가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정치적..
오바마 일본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 강조 2011.03.20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대지진과 쓰나미로 수많은 희생자가 발생한 일본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강조하였다. 또한 오바마..
게이츠 장관, 아프간 전투 힘들어 질 것 2011.03.12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아프가니스탄을 방문 중인 로버트 게이츠 국방장관이 아프간 주요 전장에서의 성과를 치하하면서 앞으로 탈레반이 탈환 작..
미국인 2/3, 미국 잘못된 길로 가고 있어 2011.03.12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미국인 64%가 미국이 잘못된 길을 가고 있다고 생각한다는 여론 조사 결과가 나왔다. 지난 9일 로이터가 발표한 여..
관타나모 기지 군사재판 재개 2011.03.12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쿠바 관타나모 기지에 수감된 테러 용의자들에 대한 특별 군사재판의 동결을 해제하면서 2년 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