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사추세츠 광복절 기념식 보스톤한인교회서 개최
보스톤코리아  2023-08-17, 15:05:04 
12일 보스톤 한인교회에서 열린 매사추세츠 한인회 광복절 기념행사후 기념 촬영
12일 보스톤 한인교회에서 열린 매사추세츠 한인회 광복절 기념행사후 기념 촬영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장명술 기자 = 매사추세츠 한인회(회장 장영수)는 8월 12일 토요일 오후 3시 브루클라인에 위치한 보스톤한인교회에서 40여명의 한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78주년 광복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양우석 사무총장의 사회로 개최된 기념식에서 오전 메임 광복절 행사에 이어 오후에 매사추세츠 광복절 기념행사에 다시 선 김재휘 총영사는 “미국에서도 광복절을 잊지 않고 기억하는 한인동포들의 따뜻한 마음에 깊은 감명을 받고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식민지 지배의 마침표를 찍고 조국의 새로운 시작을 만방에 알린 뜻깊은 날이 광복절”이라고 말한 김 총영사는 “해외에서 맞이하는 광복절은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고 감회를 밝혔다. 

김 총영사는 한국이 눈부신 발전을 통해 이제는 미국과 “전지구적으로 모든 분야에서 가치와 목표를 공유하는 포괄적이고 전략적인 동맹으로 확고한 자리매김을 했다”며 이를 위해 한인들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김재휘 총영사 

장영수 한인회장 

독립 유공자 후손, 노명호씨 가족, 장수인씨, 이길자씨 가족(사진 왼쪽부터) 

매사추세츠 한인회는 보스톤 지역의 독립유공자 후손인 이길자 전로드아일랜드 한인회장 가족, 노명호 전 세탁협회장 가족, 그리고 장수인 필하모니아보스톤챔버 대표를 초청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장영수 한인회장은 “광복절을 맞이해 독립유공자 후손을 소개하고 의미를 되새겨 보기 위해 자리를 만들었다. 앞으로도 한인사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은 한윤영 뉴햄프셔 한인회 고문의 선창에 따라 만세삼창을 외친 후 막을 내렸다.

기념식에 렉싱턴 고교 학생으로 구성된 아카펠라단의 광복절 축하 공연 후 한인들은 한인회에서 준비한 저녁을 먹으며 친교시간을 가졌다. 보스톤 한인교회는 미국 본토 내에서는 두번째로 오래된 교회로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았으며 올해 창립 70주년 행사를 진행중에 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처진 엉덩이 살려주는 하루 10분 루틴 2023.09.14
예전 칼럼과 유튜브 챌린지에서 소개해드린 초보자를 위한 하체운동에 이어 오늘은 처진 엉덩이의 탄력을 높여주고 허벅지 라인은 날씬하게 만들어주는 하체 운동을 알려..
국세청, ERC사기 경고하며, 크레딧 지급 늦춰 감사 강화 2023.09.07
국세청(IRS)이 펜데믹 시절 프로그램인 종업원보유크레딧 즉 ERC(employee-retention tax-credit) 프로그램에 대한 크레딧 지급을 늦추고..
매사추세츠 광복절 기념식 보스톤한인교회서 개최 2023.08.17
매사추세츠 한인회(회장 장영수)는 8월 12일 토요일 오후 3시 브루클라인에 위치한 보스톤한인교회에서 40여명의 한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78주년 광복절 기념식을..
오송 사망자 9명으로 늘어…전국 폭우 사망자 40명 육박 2023.07.16
(전국종합=연합뉴스) 지난 13일부터 나흘째 쏟아진 폭우로 전국 각지에서 산사태, 지하차도 침수 등이 잇따르면서 사망자가 40명에 육박하고 있다.16일 중앙재난안..
NC 테마파크 캐로윈즈 롤러코스터 지지대 균열로 가동 중단 2023.07.02
미국의 한 놀이공원에서 롤러코스터 지지대에 큰 균열이 발견돼 가동이 중단됐다고 1일(현지시간) AP통신과 CNN방송이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