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살아가기 위해서는 의식주가 해결되어야 한다. 의식주(衣食住, Clothes, Food, House)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입을 것을 사고, 먹을 것을 사고, 쉴 집이 필요하다. 주 (住, House)가 해결된 시점에서 우리는 입을 것과 먹을 것의 필요성을 느끼게 된다. 이러한 필요성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쇼핑을 해야하는데 보스턴에는 여러 형태의 쇼핑을 할 수 있다.
먼저 먹을 것, 식 (食, Food)을 만족하기 위해서는 마켓 (Market)을 가야한다. 보스턴에서 유명한 마켓으로는 CVS, Whole Foods, Shaw's Market 등의 마켓들이 있다. 먼저 CVS는 통조림, 과자, 음료수 등을 파는 업체로 간단한 음식을 팔고 있다. 또, CVS에서는 약 (감기약, 연고, 비타민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그 외의 학용품, 집안 살림 용품, 생필품 등 다양한 것이 파는 곳이다. Whole Foods와 Shaw's Market은 대형 마켓으로 채소, 과일, 육류, 과자, 음료수, 해산물 등 모든 종류의 음식들이 파는 곳이다.
의 (衣, Clothes), 입을 것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백화점, 아울렛 등에서 쇼핑을 할 수 있다. 대표적인 백화점으로는 보스턴 시내에 중심해 있는 Prudential Center가 있다. Prudential Center에는 Saks Fifth Avenue, Barneys New York 등 다양한 가격대의 백화점이 있으며 여러가지 브랜드가 있는 곳이다. 또, 보스톤 시내 코플리 역 (Copley Station) 근처에는 Nordstrom, Tanery, Marshalls 등 여러 백화점이 있다. 보스톤 외곽으로 나가면 Wrentham Outlet 이라는 대형 아울렛이 있는데 이 곳은 입점해 있는 브랜드도 많고 세일도 자주 하기 때문에 쇼핑하기 최적한 곳이다. 다만, 외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여러명이서 차를 빌려 가야 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