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부단한 사람 vs 신중한 사람
보스톤코리아  2015-01-19, 17:04:37 
인간은 누구나 어디로부터 와서 어디로 가는가라는 본질적인 의문을 가지곤 한다. 또한 나는 어떤 사람이고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가라는 심오하면서도 철학적인 의문도 한번쯤은 해보곤 한다.

우유부단한 사람과 신중한 사람, 성급한 사람과 결정력이 빠른 사람, 소심한 사람과 섬세한 사람을 가르는 기준은 무엇일까? 때때로 우리는 너무 결과론적으로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것 같다. 좋은 결과를 가져 온 선택은 신중한, 좋은 결정력, 섬세한 등의 수식이 붙고 나쁜 결과를 가져 온 선택은 우유부단한, 성급한, 소심한 등의 수식어가 붙는 것은 아닐까?

어떤 선택이 나쁜 결과를 가져 온다 할지라도 자신을 신중하지 못한, 성급한, 소심한 등등의 성격을 가진 사람이라고 자기 자신을 평가절하 할 필요는 없다. 그런 자신의 성격이 한편으로는 신중한, 결정력 있는, 섬세한 성격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자기 스스로를 너무 엄격한 잣대로 평가하곤 한다. 경제난, 취업난 등등에 치여서 자기 스스로를 칭찬하는 법을 잊은 것 같다. 거듭되는 실패에도 스스로를 신중하지 못하고 성급하고 소심한 사람이라고 스스로를 비난하기보다 자기 스스로를 신중한, 결정력 있는, 섬세한 등등의 수식으로 칭찬하는 자세가 자기 스스로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한번쯤은 스스로에게 힘든 세상 잘 살아가고 있노라고 격려해주는 시간을 갖는 것도 필요 한 때인 것 같다.

보스턴코리아 아이리포터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보스턴 생활 7: 가구 및 전자기기 구하기 2015.02.10
집을 처음 구했다면 침대, 책상, 식탁, 의자, 밥솥 등 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구 등 전자기기가 필요하다. 이러한 물건들을 구하기 위해서는 여러군데에서 알아보고..
또 한명의 메이저리거 탄생 2015.01.19
또 한명의 메이저리거가 탄생했다. MLB은 지난 1월 17일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강정호와 4+1년에 옵션 포함 최대 1650만 달러에 입단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
우유부단한 사람 vs 신중한 사람 2015.01.19
인간은 누구나 어디로부터 와서 어디로 가는가라는 본질적인 의문을 가지곤 한다. 또한 나는 어떤 사람이고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가라는 심오하면서도 철학적인 의문도..
보스턴 택시와 우버 상생 가능할까? 2015.01.19
미국 불름버그 통신은 1월 17일 보스턴 택시 조합이 우버를 허가 해준 보스턴 교통 당국을 법원에 고소했다고 보도했다. 차량 공유 서비스인 우버는 서비스를 시작한..
2015 보스턴 레드삭스 2015.01.19
2013년 월드시리즈는 객관적으로 우승전력이 아니라고 평가받았던 보스턴 레드삭스의 우승으로 마감됐다. 하지만 달콤한 우승의 기쁨도 잠시, 2014년 레드삭스는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