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플리스퀘어 수천명 이민행정명령 항의 집회
보스톤코리아  2017-02-02, 21:07:26 
29일 보스톤 카플리스퀘어에서 열린 트럼프 이민행정명령 반대 집회(사진 = 김시훈 기자)
29일 보스톤 카플리스퀘어에서 열린 트럼프 이민행정명령 반대 집회(사진 = 김시훈 기자)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지난주에 이어 또 시위대가 보스톤 다운타운에 집결했다. 이번 집회는 트럼프의 금요일 이민자 입국 금지 행정명령에 항의 하기 위한 집회이며 장소가 카플리스퀘어였다는 점이 달랐다. 

트럼프 대통령이 27일 행정명령을 통해 이슬람 국가로부터 오는 이민자들을 입국을 금지하며 심지어 영주권자들까지 세관에 억류됐다 풀려나는 일이 발생했다. 

수천명이 운집한 카플리 스퀘어에는 에드워드 마키 및 엘리자베스 워렌 연방상원의원 그리고 마틴 월시 보스톤 시장 등 많은 정치인들까지 모였다. 그러나 찰리 베이커 주지사는 이번 집회에도 참석치 않았다. 

다만 찰리 베이커 주시사는 트럼프 대통령의 이민행정명령이 매사추세츠의 교육과 건강보험 그리고 비즈니스업계 등이 업무를 수행하는데 위험을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보스톤, 미국 대도시 중 실업률 최저 2017.02.02
실업률도 가장 많이 떨어져 2.5% 기록 시카고는 대도시 중 실업률 가장 높아
MBTA 저소득 청년 위한 패스 발행 2017.02.02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MBTA가 2월 1일부터 유스 패스(Youth Pass)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소득이 낮은 젊은 성인들을 위해 월 정기..
카플리스퀘어 수천명 이민행정명령 항의 집회 2017.02.02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지난주에 이어 또 시위대가 보스톤 다운타운에 집결했다. 이번 집회는 트럼프의 금요일 이민자 입국 금지 행정명령에 항의..
보스톤 법원, 트럼프 이민자 입국금지 행정명령 임시 정지 2017.02.02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보스톤 법정이 29일 새벽 7개 무슬림 국가 이민자들의 입국을 금지하는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을 임시 중단시켰다.&n..
오늘 오후 6인치 폭설 퇴근 서둘러야 2017.01.31
오늘 퇴근을 서둘러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오후 2시 께 폭설이 보스톤을 비롯한 그레이터 보스톤 지역을 강타해 2월 1일 새벽까지 최대 6인치의 적설량을 기록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