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옛날로 떠나는 역사 속 퀴즈여행' 본선 대회 개최
보스톤코리아  2017-01-30, 15:06:27 
역사퀴즈대회 수상자
역사퀴즈대회 수상자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뉴잉글랜드 한국학교는 1월 14일 제 1회 ‘옛날로 떠나는 역사 속 퀴즈여행’ 본선대회를 개최했다.

고대와 삼국시대를 범위로 정한 이번 대회에는 각 반에서 예선을 통과한 학생들의 본선대회와 각반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참가하는 패자부활전 및 방청객 퀴즈 등의 순서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역사퀴즈 대회는 2세들의 역사교육 및 정체성 확립을 목적으로 한국의 역사를 연대별로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 모두 4개 부분으로 나눠서 매년 1개부분씩을 범위로 정해 진행한다. 

이번 행사의 준비를 맡은 초•중•고급 과정의 주민정, 김소희, 김영순 리더교사는 “오랜 한국역사를 2세들이 공부하기에는 범위가 넓어 이번 해부터 영역을 나누어 순차적으로 교육시키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물론 교육을 담당하는 교사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었고, 학생들도 졸업하기 전까지 한국역사의 전반적인 내용을 최소한 2회 이상 교육받을 수 있게 된다. 

이날 참관한 한 학부모는 “어른들도 신속히 답을 내기 쉽지 않은 높은 난이도의 문제들을 어린 학생들이 잘 풀어내는 것을 보니 정말 놀랍다.”고 말했다. 

남일 교장은 “2세들의 교육을 위해 늘 후원을 아끼지 않는 학부모회(회장 이미경)와 이사회 및 보스턴 총영사관, 재외동포재단의 격려와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하고  “한국학교에서의 역사/문화교육 프로그램 자료들을 잘 정리하여 지역의 타 한국학교와도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밀알한국학교 설날맞이 민속잔치 개최 2017.01.30
우리의 문화와 전통을 체험하며 온가족이 함께한 정겨운 시간
민속놀이방 및 새배방에서 전통과 예법을 배우며 설날 축하 2017.01.30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설날잔치
제1회 '옛날로 떠나는 역사 속 퀴즈여행' 본선 대회 개최 2017.01.30
뉴잉글랜드 한국학교는 1월 14일 제 1회 ‘옛날로 떠나는 역사 속 퀴즈여행’ 본선대회를 개최했다.고대와 삼국시대를 범위로 ..
중국인 부동산 구매율 하락, 부동산 침체 가능 2017.01.30
중국정부, 외화 반출 단속 강화 부동산 시장 중국인 투자 감소 예상 별 영향 없을 것이라는 낙관론도 있어
올봄 MFA 찾는 '스튜디오의 마티스' 2017.01.30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선경 기자 = 올봄, 앙리 마티스의 예술 작품과 함께 작품 속 묘사되었던 사물들이 보스톤을 찾아온다. 보스톤 미술관에서 4월부터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