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의 크리스마스 세일
보스톤코리아  2009-07-17, 15:22:48 
실업자가 매주 쏟아지는 경기 침체 속에 매출 확대를 위해 연말에나 시작되는 크리스마스 세일이 7월부터 시작되고 있다. 전국 체인점을 가지고 있는 시어스와 대형 소매 전문점인 K마트는 최근 연말연시와 같은 큰 폭의 세일을 하려다가 아예 크리스마스 세일을 판매 전략으로 쓰기 시작했다.

이 회사는 특히 고객들이 물건을 구매하더라도 일시에 다 지불하지 않고, 할부로 갚는 방식으로 대금 부담을 덜면서 탄력적으로 판매한다고 밝히고 있다. 연말연시를 비롯한 특정 세일 기간 중에만 도입되었던 분할대금납부 방식을 상시로 운영하는 셈이다.

특히 시어스는 인터넷 웹사이트 상에서는 이미 한여름임에도 불구하고 눈이 내리는 장면에 고드름이 건물에 달린 장식으로 아예 겨울 분위기를 내면서 “크리스마스 거리로 나오라”는 문구를 써가며 크리스마스 세일을 하고 있다. 시어스와 K마트는 ‘크리스마스 거리’라는 코너에서는 75달러 이상의 물건을 구매할 경우 배달도 무료로 해준다고 강조하고 있다.

한여름임에도 크리스마스 세일을 하기 때문에 여름 상품에 주력하기 보다는 아예 산타클로스가 제시하는 상품을 더 강조, 아예 이번 여름의 상품 세일은 대상에서 제외된 상황이다.

시어스와 K마트 등 유통 관련 회사들은 최근 들어 극심한 불황에 매출이 예년의 40%가 떨어진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정성일 [email protected]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Foreign Language 선택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2009.07.19
질문: Foreign Language 선택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저는 보스턴의 보딩스쿨에 재학중입니다.이번에 11학년에 올라가게 됩니다. 9.10학년에 2년간..
보스톤 최고의 피자는? 2009.07.18
피자하면 뉴욕으로 꼽히지만 보스톤의 피자도 수준급이다. 보스톤 글로브는 Regina, Santarpio’s 등 유명 피자점에서부터 Armando’s, Tony’s..
한여름의 크리스마스 세일 2009.07.17
불황 타계책으로 때이른 연말 세일
골드만삭스 금융 위기 속 독주 2009.07.17
2분기 20억 달러 순이익 기록
중국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으로 2009.07.17
미국 제치고 상반기 판매량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