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 주인과의 인터뷰
보스톤코리아  2008-06-02, 22:12:03 
내틱 컬프 주유소 대표 박시환씨


고유가로 많은 사람이 고통을 받고 있다. 주유소는 어떤가?
일반인들이 생각하기에는 개스값이 올라가면 주유소 이익이 커질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반대다. 수익률이 상대적으로 떨어진다. 기름값의 구성을 보면 2008년 4월 기준으로 개솔린 값의 73%는 원유값, 11%가 세금, 10%가 정유 비용 및 마진 그리고 물류 마케팅 비용이 6%였다. 주유소의 수익은 전체의 1%에 불과하다. 사실상 주유소 수익은 정비 및 컨비니언스 스토어 이익이라고 봐야 한다.

소비자들의 주유소비 동향은 어떤가?
기름 소비량이 하루에 약 25%가량 줄었다. 과거에 비해 4분의 3밖에 소비하지 않는다.

기름값 전망은 어떤가?
부시와 부시 친구들의 보좌관메 물어봐야 하는 것 아닌가? 기름값 안정을 위해 전쟁을 했는데 결국은 쉽지 않은 거 아닌가. 역사상 석유위기때 마다 석유회사들은 큰 돈을 벌었다. 모두가 기름값에 대해 서로를 비난만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소비자들에게 주유소 이용시 조언해줄 것은 없나?
기름값이 자주 변하기 때문에 큰 SUV의 경우 풀 탱크를 채우지 않은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만약 정말 SUV가 필요치 않다면 타지 않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그외 일반적인 상식으로 급정거, 급가속을 삼가고, 타이어 공기압을 잘 유지하고, 오일체인지를 정확하게 해주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장명술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맥도날드 감자튀김, 트랜스 지방 퇴출에 나서 2008.06.02
24일자  msnbc에 따르면 맥도날드(McDonald's)사는 미국과 캐나다의 모든 맥도날드 매장의 감자튀김을 트랜스 지방 이 없느 (tran..
캠핑장, 어디가 좋을까? 2008.06.02
여름이면 자연히 밖에서 즐길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활동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 그 중 캠핑은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다는 점과 도시의 복잡한 생활에서 벗어나 대자..
주유소 주인과의 인터뷰 2008.06.02
내틱 컬프 주유소 대표 박시환씨 고유가로 많은 사람이 고통을 받고 있다. 주유소는 어떤가? 일반인들이 생각하기에는 개스값이 올라가면 주유소 이익이 커..
개스 값은 어떻게 결정되나? 2008.06.02
▲국가 에너지 정보청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원유값이 높아질수록 각종 부대 세금이 작아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지난 주 경제잡지 이코노미스트는 리비아의..
메사추세츠주 운전자들의 운전지식 최하위 수준 2008.06.02
뉴저지, 워싱턴 DC, 뉴욕에 이어 전국 4위 상당수의 메사추세츠 운전자들이 도로 교통에 대하여 잘 모르고 있는 상태에서 운전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