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사추세츠주 운전자들의 운전지식 최하위 수준
보스톤코리아  2008-06-02, 22:08:53 
뉴저지, 워싱턴 DC, 뉴욕에 이어 전국 4위


상당수의 메사추세츠 운전자들이 도로 교통에 대하여 잘 모르고 있는 상태에서 운전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메사추세츠 보다 운전에 대하여 더 무지한 뉴욕과 뉴저지 그리고 워싱턴 DC 운전자들이 지역을 방문할 경우 매사추세츠 주에서 운전할 때보다 더욱 조심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세인트 루이스주를 기반으로 하는 자동차 보험 회사 GMAC에서 전국의 운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자료에 의하면, 운전자의 16.4%(전체 운전자의 약 3,300만 명)이 운전면허 필기 시험에 불합격할 정도로 운전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조사는 GMAC에서 운전면허를 소지한 운전자 5,524명을 대상으로 서면 질의를 통해 이루어졌다.

특히 운전자들은 신호등에 노란색 불이 들어 왔을 때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에서 잘못된 대답을 하였다. 응답자의 84%가 노란색 불이 들어 왔을 때 위험한 상황이 아니라면 일단 멈추어야 한다는 것을 모르고 있는 것이다. 노란색 불에서는 신호등이 곧 빨간색 불로 바뀌기 때문에 일단 정지를 해야 한다.
운전자의 73%는 적정한 안전거리를 확보하는 방법을 모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메사추세츠 주에서는 운전자들에게 2초 규칙을 이용할 것을 권하고 있다. 2초 규칙이란 앞서 가고 있는 차와의 간격을 최소한 2초 이상 벌리는 것이다. 예를 들어 앞에 가고 있는 차가 지나친 나무를 자신의 차가 지나갈 때까지의 시간을 재는 방식으로 거리를 측정하며, 2초의 시간은 "one one-thousand, two one-thousand"를 말하는 정도의 시간이다.

이 외에도 많은 운전자들이 잘 모르는 것이 주행 차선과 추월 차선에 대한 개념이다. 운전자의 방향에서 볼 때 왼쪽 차선이 추월 차선이고 오른쪽이 주행 차선이다. 주행 차선으로는 다른 차와 상관없이 운전을 할 수 있지만, 추월 차선은 반드시 주행 차선을 이용하는 차량을 추월하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2차선 도로를 이용할 경우 1차선은 추월 차선, 2차선은 주행 차선이 된다. 이런 도로에서 다른 차량이 하나도 없이 혼자 운전을 하고 있으면, 추월 차선은 이용할 수 없고 주행 차선만을 이용해야 한다. 다른 차량이 없는데도 추월 차선으로 계속해서 주행을 할 경우 티켓을 발부 받을 수도 있다.

GMAC의 20개의 질문에서 메사추세츠 주의 운전자들은 평균 75%의 점수를 획득하였으며, 이는 국내에서 4번째로 저조한 성적이다. 뉴욕의 운전자들은 평균 74%, 워싱턴 DC는 72.9%를 기록하였으며, 뉴저지의 운전자들이 69.9%로 최하위를 기록했다.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주는 캔자스 주로 84%를 기록하였다.

이번 조사에서 가장 낮은 점수를 기록한 4개의 주 중에서 뉴저지와 메사추세츠에는 GMAC의 자동차 보험을 이용할 수 없다.

정성일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주유소 주인과의 인터뷰 2008.06.02
내틱 컬프 주유소 대표 박시환씨 고유가로 많은 사람이 고통을 받고 있다. 주유소는 어떤가? 일반인들이 생각하기에는 개스값이 올라가면 주유소 이익이 커..
개스 값은 어떻게 결정되나? 2008.06.02
▲국가 에너지 정보청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원유값이 높아질수록 각종 부대 세금이 작아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지난 주 경제잡지 이코노미스트는 리비아의..
메사추세츠주 운전자들의 운전지식 최하위 수준 2008.06.02
뉴저지, 워싱턴 DC, 뉴욕에 이어 전국 4위 상당수의 메사추세츠 운전자들이 도로 교통에 대하여 잘 모르고 있는 상태에서 운전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
"젯슨스" 의 환상이 현실로 카-플레인 상용화 현실화 단계 2008.06.02
많은 사람들에게, 카-플레인의 아이디어는 자신의 날아다니는 차에서 빈둥거리던 1960년대의 만화주인공 조지 젯슨스(George Jetsons)의 이미지를 떠올리게..
불경기에도 복권 판매 활황 2008.06.02
블록버스터 복권 6억 달러 판매 신기록 새로 나온 빌리언 달러 블록버스터(Billion Dollar Blockbuster) 복권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