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우익 정신 있나 "정신대는 매춘" 주장
보스톤코리아  2008-02-10, 11:01:44 
일본의 우익세력이 "위안부는 매춘부"라고 외치며 도쿄 소재 일본군 위안부 관련 사료관을 습격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지난 2월 4일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의 발표에 따르면, 일본군 위안부에 대한 역사적 자료를전시하는 “여성들의 전쟁과 평화 자료관”에서 일본 우파가 지난달 26일 기습 항의 시위를 했다. 시위대는 위안부 피해 규명 등의 활동을 반대한다는 내용의 피켓과 플래카드를 들고 나타났고,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전단지를 나누어주며 서명을 받기도 했다. 시위대는 자료관 입구까지 들어와 '위안부는 매춘부'라는 구호를 외치다, 일본 경찰이 출동하자 20 여분 만에 해산했다.
이번 난동은 최근 미국, 캐나다, 유럽 등에서 위안부 결의안이 연달아 채택되자 일본 우익 세력들이 위기의식을 폭력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분석된다.

김진혁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롬니 美공화 경선 포기 2008.02.10
사실상 매케인 지지 美공화 대선 후보 매케인 거의 확정적 미국 대선 공화당 후보경선에 나선 미트 롬니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가 7일(현지시간) 사실상 존..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 외국 투자자에 구애 2008.02.10
월스트릿저널의 궁색 맞추기가 된 공식 인터뷰 월스트릿 저널(WSJ)은 "한국 대통령 당선인이 외국 투자자에게 조심스럽게 구애를 하다"라는 도발적 제목으로..
日우익 정신 있나 "정신대는 매춘" 주장 2008.02.10
일본의 우익세력이 "위안부는 매춘부"라고 외치며 도쿄 소재 일본군 위안부 관련 사료관을 습격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지난 2월 4일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의..
은행 돈 나도 모르는 사이 없어진다 2008.02.10
모르는 사이 계좌번호 및 비밀번호 유출 은행 신고 및 경찰신고 때로는 큰 손실도 은행에 있던 돈이 자기도 모르는 사이 하루아침에 모두 인출 당하는..
[야구] FOX, 08년 가치 증명해야 할 2008.02.03
"자신의 존재가치 증명하라" 야구는 여러 선수가 하나 되는 팀 스포츠다. 팀 스포츠는 한 개인이 잘한다고 해서 되는 일이 아니다. 모든 선수가 마치 하나의 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