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異)
보스톤코리아  2008-02-03, 11:35:19 
신영각(한미 노인회 회원)

"우리는 남들과 약간 다릅니다. 담배도 안 피웁니다. 술도 안 마십니다. 일하는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이 다른 방법 때문에 사람들이 믿어준다고 믿습니다." -힝클리(Gordon B.Hinckley) 몰몬교 전 총회장
"주도 하나이요, 믿음도 하나이요, 세례도 하나이요, 하나님도 하나이시니 곧 만유의 아버지시라. 만유위에 계시고 만유를 통일하시고 만유 가운데 계시도다." -에베소서 4장 4, 5절


부시 대통령은 재임중 마지막 연두교서(State of the Union)를 상하양원에서 발표했으나 부시와 뜻을 같이하는 정치인들이 거의 없었다. 공화당 대통령 후보 난립에 관심이 쏠리기도 했지만 권력누수(Lame-duck) 현상이 역역했기 때문. 연두교서라기 보다는 오히려 State of DisUnion(국민관심해체교서)이란 말이 적합할 만큼 국민들이 귀를 닫았다. 이라크 전쟁 시작 후 1월 28일 현재 미군이 3,941명이 전사하고 28,938명이 부상했으나 이제 부시와는 대화를 끊을만큼 여론이 다음 대통령으로 넘어갔다.
지난해 대통령선거(12/19) 하루 전날 평양을 다녀와서 김양건 통일전선부장과의 비밀회담 문건을 유출했다는 구실을 부쳐 사표를 낸(1월 15일) 김만복 국정원장의 거취 문제에 노무현 대통령의 생각이 바뀌었나? 사표수리를 질질 끌고 있는 것은 북풍 공작설, 정상회담 대가 지불설 등을 인정하게 될까봐? 노무현의 생각이 단 하루도 같지 않고 다르게 움직인단다.
같지 않다는 異(不同: 다를 이)는 두 글자가 아래 위로 겹쳐있다. 田(밭전)+共(同也: 한가지 공)=異. 밭전(田)자는 십자가(十)의 나라(國) 또는 말씀(口)을 상징한다. 더 깊게는 죄지은 인간에게 내린 하나님의 형벌의 선고다. "너(아담)의 먹을 것은 밭(田)의 채소인즉 네가 얼굴에 땀을 흘려야 식물(食物)을 먹고 흙으로 돌아가리니…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창세기 3: 18-19)
밭(田)이 땅이다. 땅은 흙인데 인간이 흙에서 났으니 흙으로 돌아간다는 것은 땅에서 죽는다는 사형선고다. 이 사형선고에서 건져주는, 말을 바꾸면 인간의 죄값에 의한 죽음 대신에 죽으셔서 죽을 인간을 살려주시는 그림이 밭(田)으로 표시했고 또는 교회(Church)로 표시된다. 그리스도 예수님의 표상이 십자가여서다. 교회마다 十를 달아 둔 이유가 십자가의 나라(田)또는 예수님의 말씀 (田)이기 때문에. 세상 또는 밭에서 아무리 많은 부(富)를 생산하고 아무리 큰 명예를 길러내고 아무리 좋은 것을 만들어 내도 한 개도 가져오지 말고 다 이웃에게 나누어 주고 물려주고 쏟아 주고 빈손으로 "그리고 와서 나(예수)를 쫓으라(Then Come, Follow me: 마태복음 19:21)." 우리의 밭은 창세기 밭, 하나님이 아담에게 벌주신 곳으로 가는 것 아니다. 우리의 삶이 밭이다. 이 밭에 십자가(죽음)를 끼고 산다. 이 田(밭)을 아무도 피해가지 못한다. 이 田을 모두 같이(共) 가꾸고 있는데 그것이 다르다(異)는 것이다. 田에 있는 그리스도 예수(十)님을 모시는 방법(共)이 왜 달라야 하나? 아무도 죽음을 피할 수 없는데 그 죽음이 다르다는 말이다. 현재 상중(喪中)에 있는 몰몬교 15대 총회장 힝클리(Gorden B. Hinckley) 시신은 97세를 일기로 지난 27일(일요일) 노환으로 타계했다. 장례식은 오는 토요일(2월2일). 이 몰몬(Mormon)교의 공식 명칭이 Church of Jesus Christ Latter Day Saints(말일성도예수그리스도교회)라 부른다. 유타주의 솔트레이크 시가 본부다. 예수 그리스도 교회라 이름했으니 기독교임엔 틀림없는데 기독교 주류인 로마카톨릭교회나 미국의 연합감리교단이나 남침례교단 등에서 몰몬교리가 기독교교리와 많은 거리가 있다고. (Mormon doctirines depart from main stream Christianity) 쉽게 말해서 이단(異端: Heresy)이다.
기독교 교리와 다른 것을 힝클리도 인정했다. 이 다른(異) 방법 때문에 몰몬교가 인정받고 “일부다처(Polygami:一夫多妻)의 뿌리에서 헤어나와 많이 달라(異) 지고 있는데도. 주류기독교가 이단으로 보는 이유중 몇가지는 먼저 몰몬이 간판으로 쓰는 예수그리스도를 성삼위일체(The Holy Trinity)두번째인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않는다. 더 쉽게 말하면 삼위일체는 하나님과 아들과 성령이 각각 삼위이지 일체(Oneness)가 아니란다. 하여 한 하나님(The only God)이 아니고 하나님들(gods)로 믿는다. 삼위(三位)는 셋 모두 하나님이 성부, 성자, 성령으로 각각 사람들에게 신성의 역할(Divine dealings)을 한단다. (James Talmage의 아버지에 관한 조항 P35)
예수님은 성령에 의한 처녀 마리아 몸에 나신 것(이사야 7:15, 마태복음 1:23)이 아니라 구세주(예수 그리스도를 말함)는 우리와 꼭같이 자연출생…피와 육으로 탄생(교리 저널-Juornal of Discourses-제8권 P115)했다는 것. 몰몬(Morlmon)이란 말의 뜻은 창립자 스미스(Joseph Smith)에 의하면 영어와 에집트 말의 합성어란다. 머리에 나오는 모어(Mor=More의 준말)와 뒤에 붙여진 몬(Mon)은 이집트 말의 “좋다(Good)”는 뜻으로 합하여 “More Good=Mormon)이란다. “더 좋다”는 말. 성경이 대체로 좋은 것을 가르친다. 요한복음(Gospel John)에서 구세주께서 직접 “나는 좋은 목자(I am the good Shepherd: 요한복음 10: 11, 14)로 표현했는데 “몰몬성경”은 비교급을 써서 기독교보다 더 좋은 책(The More Good Book)을 강조한다는 뜻이다. 또는 “More good 또는 Mormon이란 말은 가시적(可視的)인 비교형이다. 성경은 보이는 책이지만 그 내용을 보이게 또는 보이는 것으로 평가되지 않는다. 해서 “좋다 또 선(善)하다는 뜻의 Good이란 단어는 구약성서에만 335회(NIV:New International Version 기준)나온다. Good은 하나님의 작품이어서다. 더 좋은 것은 없고 다 선하고 좋게 하나님의 성품을 나타내서다. Mormon의 뜻을 가진 more-good이란 표현도 단어도 신구약성경전체에는 없다. 보다 낫다. 보다 좋다는 비교급의 better란 단어가 출애굽기(이집트를 탈출한다는 뜻) 40장 중에서 딱 한절 14장 12절 “이집트 사람을 섬기는 것이 광야에서 죽는 것보다 낫겠노라(It would have been better to serve the Egyptians than to die in the desert). 모세(Moses)를 따라 이집트로부터의 해방을 비난하며 차라리 이집트의 종이 되는 편이 Mormon이라고. 바로 여기에서 몰몬교가 비록 예수님을 더좋은 목자(the better Shepherd)라 해도 요한복음이 말하는 “좋은 목자: the good Shepherd”와는 “다른 예수”로 뛰운다.
요한 사도가 말하는 양떼(신자들)를 위해 목숨을 내놓고 양떼를 살리려 대신 죽는 목자. 양(羊)들의 음성을 듣고 양도 목자의 음성을 알아들어 생명과 사랑을 서로 주고 받는 하나님의 아들 목자(예수)와 다른 예수 그리스도를 교회의 머리로 하는 Church of Christ Latter Day Saints라면 “More good:더 좋다는 뜻의 몰몬교회”는 하나님이 인정하는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교회는 아니다. 하나님의 아들은 “좋은 목자: the good Shepherd”이시니 “더 좋은 목자: the better Shepherd”는 아니니까. 헌데 힝클리 총회장이자 선지자는 재임 13년간 49개교회를 120개로, 900만 교인수를 1,300만명으로 늘렸다. 기독교의 “좋은 하나님”보다 몰몬교의 “더 좋은 하나님”이어서 일까?
모든 신앙인들이 하나로 뭉치는 그리스도인들의 교회 머리의 예수는 더 좋지도 더 나쁘지도 않는 '좋은 목자 예수'. 양들의 죄를 대신해 십자가를 지신 구세주, 성령이 아니고는 이해할 수도, 회개할 수도 없는 하나님의 독생자, 하나님의 속성을 가진 십자가상의 주님이시다. "나와 함께(共) 십자가(十)를 질 수 있나(口)?" 물어보실 때 "다른(異) 길이 없다"며 묵묵히 따를 수 있는 '좋은 목자'. 내 뜻과는 달리(異) Good Shepherd의 뜻 따라 고난(田)을 함께(共) 하시는 영원의 주재(主宰)께서만이 힝클리와 1,300만의 영혼을 재점검하실 수 있다. "저(그리스도 예수)가 영으로 옥(獄)에 있는 영들에게 전파하시(베드로 전서 3:19)"니까.
부시가 외치는 민주주의는 그리스도 안에서만 가능하다는 것, 그리고 노무현과 김만복이 국민 앞에 거짓의 가면을 벗을 수 있는 길은 예수님을 떠나 불가능하다.
세상을 위해 하나님이 존재하시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을 위해 세상이 존재하는 진리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만 깨달을 수 있어서이다. 예수안에서 하나되라는 말씀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슈퍼 퍼레이드 Vs 슈퍼 프라이머리 2008.02.03
퍼레이드냐 아니면 선거냐? 이번 주 일요일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가 슈퍼볼에서 승리를 거둔다면 당초 예정된 퍼레이드 날짜는 화요일이다. 공교롭게도 이날은 ‘..
[야구] 레드삭스 시즌 티켓 ‘지금 사야’ 2008.02.03
좀처럼 구하기 레드삭스 티켓, 판매가 시작된지 일주일만인 지난 1월 28일 현재 무려 2백 30만장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레드삭스는 인터넷과 전화로..
이(異) 2008.02.03
신영각(한미 노인회 회원) "우리는 남들과 약간 다릅니다. 담배도 안 피웁니다. 술도 안 마십니다. 일하는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이 다른 방법 때문에 사..
폭행시비 휘말린 송일국, 심경고백 2008.02.03
'여기자 폭행시비'에 휘말린 배우 송일국이 팬카페에 자신의 심경을 밝혔다. 한 여성잡지 프리랜서인 여기자가 송일국에게 인터뷰를 요청하다 폭행당했다며 고소장을 접수..
MBC 사장 공모에 7명 응모 2008.02.03
MBC 최문순 사장의 뒤를 이을 신임 사장의 공모에 MBC 전ㆍ현직 간부 등 7명이 응모했다.    29일 MBC의 관계자에 따르면 구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