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관세폭탄 맞은 남극 인근 펭귄들 항의시위…밈 속출
펭귄만 사는 외딴섬에도 10% 상호관세…네티즌 조롱 잇따라
??????  2025-04-06, 13:17:39 
관세 부과 항의 시위하는 펭귄 밈
관세 부과 항의 시위하는 펭귄 밈
(서울=연합뉴스) 김용래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사람이 살지 않는 남극 인근의 외딴섬에까지 상호관세를 부과하자 온라인 공간에는 이를 조롱하는 밈(meme·인터넷 유행 콘텐츠)이 이어지고 있다.

5일(현지시간) 미국의 일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소셜미디어 엑스(X)의 한 이용자는 트럼프 대통령과 JD 밴스 부통령이 백악관의 집무실에서 함께 앉아 펭귄 한 마리를 앉혀놓고 손사래를 치는 사진을 올렸다.

이 네티즌은 "펭귄은 정장을 입었는데, 허드 맥도널드 제도에 대한 관세를 피하지 못했다. 아마도 고맙다고 하지 않아서?"라고 적었다.

미국이 허드 맥도널드 제도에도 상호관세를 부과한 것을 지난 2월 블라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백악관 방문 때 밴스 부통령이 고마움을 모른다고 비난하는 등 수모를 안겨준 일에 빗대어 조롱한 것이다.

트럼프 행정부는 지난 2일 상호관세를 발표하면서 남극 인근의 호주령 외딴섬인 허드 맥도널드 제도도 10%인 기본 상호관세 목록에 올렸다.

이 섬은 호주 서부 해안도시 퍼스에서 남서쪽으로 3천200㎞나 떨어져 있어 배를 타고 2주를 가야 닿을 수 있다. 사람도 살지 않고 주로 펭귄이 서식하는 척박한 곳이다.

또 다른 엑스 이용자는 펭귄이 갈매기들에게 테슬라 자동차에 배설물을 투하하는 모습을 가르치는 듯한 그림을 올려 조롱하기도 했다.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가 트럼프 행정부 내에서 실세로 등극한 점을 비꼰 것이다.

트럼프 행정부의 상호관세를 조롱하는 밈에는 유명한 외교·안보분야 컨설턴트도 가세했다.

세계적인 정치경제리스크 컨설팅기업 유라시아그룹의 대표이기도 한 미국의 정치학자 이언 브레머는 엑스에 펭귄들이 가득 들어찬 사진을 올리고서는 "트럼프의 10% 관세에 항의해 주민들이 들고일어나면서 허드 맥도널드 제도에 전례가 없는 시위가 벌어졌다"고 적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트럼프, 이러려고 대통령됐나"…'블랙먼데이 공포' 덮친 월가 2025.04.06
미국 금융시장이 월요일 개장을 앞두고 '블랙먼데이' 공포에 전전긍긍하는 분위기다.6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뉴욕증시-주간전망] 11조달러 녹인 트럼프, 中에 또 관세?…CPI '주목' 2025.04.06
(뉴욕=연합뉴스) 최진우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5일(이하 미 동부시간) 다우존스 마켓 데이터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1월 17일 취임한 후,..
트럼프 관세폭탄 맞은 남극 인근 펭귄들 항의시위…밈 속출 2025.04.06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사람이 살지 않는 남극 인근의 외딴섬에까지 상호관세를 부과하자 온라인 공간에는 이를 조롱하는 밈(meme·인터넷 유행 콘..
"손 떼라!" 미국 전역서 트럼프 반대 시위…50만명 운집 2025.04.06
(워싱턴·파리·서울=연합뉴스) 조준형 송진원 특파원 = 5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일방주의적 국정 운영에 반대하는 진보..
이재명, 9일께 대표 사퇴 후 대권가도 직진할 듯…비명계도 채비 2025.04.06
더불어민주당 유력 대선주자인 이재명 대표가 오는 9일께 당 대표직에서 물러나 대권 행보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전망이다.이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에 따른 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