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톤, 목요일 아침 눈 및 얼음비 예고
출근길 혼란 예상… 낮부터 진눈개비, 얼음비로
??????  2025-02-04, 16:25:23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뉴잉글랜드 지역이 또다시 겨울 폭풍의 영향을 받을 전망이다. 6일 목요일 아침부터 눈이 내리기 시작해 출근길 교통에 큰 차질이 예상된다. 이번 폭풍은 빠르게 이동하며 뉴잉글랜드 남부 대부분 지역에 최대 3인치까지 눈을 뿌린 후, 오후부터는 진눈개비와 얼음비로 바뀔 것으로 보인다.

미 기상청(NWS)은 두 개의 저기압이 결합하며 뉴잉글랜드 지역에 광범위한 강설을 유발할 것이라고 예보했다. 새벽부터 시작된 눈은 보스턴과 매사추세츠주 남부, 로드아일랜드주 전역에 걸쳐 내릴 전망이다.

특히 기온이 영하권을 유지하는 아침 시간대에는 도로가 결빙되면서 미끄러운 출근길이 될 가능성이 크다. 눈은 정오 무렵까지 지속될 예정이며, 이후 기온이 상승하면서 일부 지역은 진눈깨비와 얼음비로 변할 것으로 보인다.

보스턴을 포함한 뉴잉글랜드 남부 대부분 지역에서 가벼운 눈이 내리다가 점차 강설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온 상승과 함께 비로 바뀌는 지역이 많아진다. 보스턴과 남부 뉴잉글랜드는 오후까지 눈과 비가 뒤섞이는 형태를 보이다가 빠르게 비로 전환될 전망이다. 다만 뉴햄프셔주와 버몬트주 북부 지역은 저녁까지도 지속적인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겨울 폭풍으로 보스톤을 비롯한 뉴잉글랜드 지역은 1`-3인치의 적설량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뉴잉글랜드 북부 일부 지역은 최대 6인치의 눈이 내릴 수도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함께 이번 겨울 폭풍은 강한 바람도 동반할 전망이다. 뉴잉글랜드 남부 해안 지역에서는 최대 시속 20마일(약 32km)의 돌풍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교통 혼잡뿐만 아니라 일부 해안 지역에서는 강풍 피해도 우려된다.

기상 전문가들은 “눈이 내린 직후 얼음비로 변하는 날씨가 가장 위험하다”며 “출근길 교통 체증이 심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이동 시간을 여유 있게 잡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애플, '이벤트 초대장' 만드는 앱 출시…구독 서비스 강화 2025.02.04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은 이벤트 초대장을 만들어 지인들에게 보낼 수 있는 새로운 앱을 출시했다고 4일(현지시간) 밝혔다...
美 의회에 가상화폐 실무그룹 만든다…진흥책·규제틀 논의 2025.02.04
(워싱턴=연합뉴스) 조준형 특파원 = 미국 연방의회에 가상화폐 진흥책 및 규제 틀 마련을 위한 입법을 논의하는 의원들의 실무그룹이 설치된다.하원 금융서비스 위원회..
보스톤, 목요일 아침 눈 및 얼음비 예고 2025.02.04
뉴잉글랜드 지역이 또다시 겨울 폭풍의 영향을 받을 전망이다. 6일 목요일 아침부터 눈이 내리기 시작해 출근길 교통에 큰 차질이 예상된다. 이번 폭풍은 빠르게 이동..
조성진, 보스턴 심포니 협연 라벨 피아노 협주곡 앨범 2월 21일 발매 2025.02.04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편집주 =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지휘자 안드리스 넬슨스의 보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BSO) 와 함께 녹음한 모리스 라벨의 피아노 협주곡 앨범..
트럼프에 즉각 맞대응…美석탄·석유 등 10∼15% 보복 관세 2025.02.04
중국이 4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대(對)중국 10% 추가 관세 부과에 대해 '맞불 관세'를 매기는 등 즉각 전방위 반격에 나섰다.석탄&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