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회 동해 독도 지명표기 실태조사 및 시정활동 공모전 시상식 개최
저학년 부문 장율, 고학년 부문 김예원 각각 총영사 상 수상
??????  2024-12-12, 16:31:39 
12월 7일 뉴튼에 위치한 뉴잉글랜드 한국학교에서 개최된 동해독도 지명표기 실태조사 및 시정활동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2월 7일 뉴튼에 위치한 뉴잉글랜드 한국학교에서 개최된 동해독도 지명표기 실태조사 및 시정활동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재미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협의회(회장 남일, 이사장 오인식)는 12월 7일 제 4회 동해 독도 지명표기 실태조사 및 시정활동 공모전을 갖고 참가한 90명에게 상장과 상품을 수여했다. 

2021년부터 외교부와 보스턴 총영사관의 후원으로 개최돼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는 8개 학교에서 약 100명이 참가 신청을 했으며, 최종적으로 90명이 작품을 제출했다.

고학년 부문 전체대상 및 총영사상 수상자 김예원(애머스트 한국학교)
저학년 부문 전체대상 및 총영사상 수상자 장율(뉴잉글랜드 한국학교)



4회 대회에서는 고학년 부문(발표 부문) 전체대상은 김예원(애머스트 한국학교), 저학년 부문(포스터 부문) 전체대상은 장율(뉴잉글랜드한국학교) 학생이  각각 차지해 총영사상을 수상했다. 저학년 부문(그림일기 부문) 전체대상은 김미나(보스톤천주교한국학교) 학생이 수상해 재미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 협의회장상을 받았다. 

각 부문별로 그림일기 부문 대상은 이지우(뉴잉글랜드), 포스터 부문 대상은 박하원(뉴잉글랜드), 에세이 부문은 오유택(뉴잉글랜드), 프레젠테이션 부문은 구소정(뉴잉글랜드) 학생이 공동 수상했다. 지도교사 보고서 부문은 차세대 교사인 노진 교사가 영예의 대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 각 부문 심사는 각 학교에서 추천된 선생님들이 맡았고 각 부문의 대상 수상작품 중에서 뽑는 전체대상 심사는 동해 연구회 회장인 경희대 주성재 교수, 박인기 재외동포청 자문위원장, 오인식 협의회 이사장, 장명술 보스톤코리아 대표가 맡았다. 

박현아 총무의 사회로 진행된 시상식에서 이정설 교육간사는 지난 3회 대회의 공모전 대상 작품을 소개하고 대회 준비와 진행과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통해 지난 두 번의 행사들은 물론 앞으로의 행사에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등을 설명했다. 

협의회 남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러분은 단순히 조사와 자료를 정리하는데 그치지 않고 대한민국의 소중한 역사와 영토를 알리기 위한 의미있는 발걸음을 내디뎠다”며 “여러분의 열정과 노력은 우리 모두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고 격려했다. 

홍순복 부총영사는 5월에 달라스에서 열렸던 외교부 동해 독도를 담당하는 외교관 회의에 참석했던 일화를 소개하며 뉴잉글랜드 지역 한국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공모전을 소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하면서 그 이유는 바로 “학생들, 교사, 학부모 여러분들”이라고 말했다. 

홍 부총영사는 총영사관에서 총영사 상을 수상하는 대회는 ‘이 대회 하나뿐’이라며 그만큼 의미가 있으며, 동해 독도에 대해 조사하고 알리는 활동을 차세대를 믿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한류의 영향으로 2세의 행동을 미국 학생들이 모방하기에 2세들의 동해독도 조사활동도 따라할 수 있다는 것이다. 

홍 부총영사는 대회 준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협의회 박현아 총무와 영사관 김효성 전문관을 언급하며 노력에 감사를 표했다.

뉴잉글랜드 지역 한국학교 학생들이 자신들의 힘으로 한국의 역사와 영토를 알리고 지키는 데 기여했다는 것을 확인하는 날이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제트블루, 보스턴에서 스페인과 스코틀랜드로 직항 노선 개설 2024.12.12
제트블루가 내년 5월부터스페인의 마드리드와 스코틀랜드의 에든버러 두개의 유럽 도시에 직항 노선을 운항한다. 이번 노선 개설로 보스톤에서 에든버러로 가는 첫번째 직..
뉴잉글랜드 겨울 하늘을 수놓은 아름다운 화음, 동요합창제 성황 2024.12.12
뉴잉글랜드지역 한국학교협회가 지난 12월 7일 뉴튼에 위치한 뉴잉글랜드 한국학교에서 개최한 제 20회 뉴잉글랜드지역 어린이 동요합창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뉴..
제 4회 동해 독도 지명표기 실태조사 및 시정활동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24.12.12
재미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협의회(회장 남일, 이사장 오인식)는 12월 7일 4회독도 지명표기 실태조사 및 시정활동 공모전을 갖고 참가한 90명에게 상장과 상품을..
상원, 미셸 우 보스턴 시장의 세제 개정안 사실상 폐기 2024.12.12
미셸 우 보스턴 시장이 주민들의 주거용 보유세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추진했던 세제 개정안이 매사추세츠 상원에서 전체 표결에 부쳐지지 않고 사실상 폐기됐다. 이번 보..
운전 조심, 더욱 과격해지는 보스톤의 '로드레이지' 2024.12.12
보스톤의 로드레이지(Road Rage)가 점차 극한으로 치닫고 있어 운전 중 다른 운전자들과의 다툼에 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인다. 스토톤에서 한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