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보수논객, 아프간 빗대 "미국 지원 없으면 한국도 붕괴" 트윗논란
한국에 모욕, 한국 군사력 세계 6위 거센 반론 부딪혀
보스톤코리아  2021-08-17, 22:23:58 
마크 티센 트윗
마크 티센 트윗
(워싱턴=연합뉴스) 류지복 특파원 = 미국의 한 보수 논객이 최근 아프가니스탄 정권 붕괴에 빗대 한국도 미국의 도움이 없었다면 무너질 것이라고 주장해 논란을 빚고 있다.

조지 W.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의 연설문 작성 담당이자 워싱턴포스트의 칼럼니스트인 마크 티센은 지난 15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이같이 적었다.

그는 "한국이 이런 종류의 지속적 공격을 받는다면 미국의 지원 없이는 빠르게 붕괴해 버릴 것"이라며 "우리 없이 스스로 방어할 수 있는 미국의 동맹은 사실상 없다"고 말했다.

이 트윗은 지금까지 550회가량 리트윗되고 4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릴 정도로 논란의 대상이 됐다.

그는 후속 트윗에서 "우리가 한국전쟁 이후 한반도에서 모든 미 군대를 철수했다면 한반도는 재빨리 북한의 지배하에 통일됐을 것"이라며 "우리 군대가 여전히 거기에 있는 이유는 평양을 저지하고 그 결과를 막기 위해 여전히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한국은 미국의 도움 없이 스스로 방어할 수 없다. 그것이 우리가 거기에 있는 이유"라고도 재차 썼다.

티센의 한국 언급은 조 바이든 대통령의 아프간 주둔 미군 철수라는 정책 결정 상 실책으로 인해 탈레반이 아프간을 장악했다고 주장하는 과정에서 나온 것이다.

그러나 이 트윗은 일부 옹호자도 있었지만 한국의 국방력을 제대로 알지 못한 것이라는 거센 반론에 직면했다. 한국군이 북한군보다 전력이 우세할 뿐만 아니라 싸움을 포기하고 탈레반에 투항한 아프간 정부군과 비교할 대상이 아니라는 취지다.

한 트윗 이용자는 "한국 국민에 대한 큰 모욕"이라며 "한국이 전쟁이 이기지 못할지 모르지만 그들은 분명히 싸울 것"이라고 적었다.

"한국은 정교하고 현대적이며 고도로 훈련된 군대를 갖고 있다. 아프간은 비교조차 되지 않는다"는 지적이 나왔고, 한국의 군사력은 미국 지원 없이도 세계 6위라는 반론도 있었다.

"한국이 그렇게 취약하다면 북한이 왜 필사적으로 핵을 원한다고 생각하느냐"는 반문과 함께 전쟁이 일어나면 미국이 개입하지 않아도 한국이 승리할 것이라는 글도 있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주부들의 사랑받던 식품점 '루소스' 올가을 문닫아 2021.08.18
워터타운 소재 명물 식품점 루소가 올가을 문을 닫는다. 루소의 싱싱한 식품들을 수십년동안 애용했던 소비자들은 망연자실하고 있다. 100년이 넘게 존재해왔던 식품점..
미 보수논객, 아프간 빗대 "미국 지원 없으면 한국도 붕괴" 트윗논란 2021.08.17
(워싱턴=연합뉴스) 류지복 특파원 = 미국의 한 보수 논객이 최근 아프가니스탄 정권 붕괴에 빗대 한국도 미국의 도움이 없었다면 무너질 것이라고 주장해 논란을 빚고..
심야에 '곧 정리된다' 녹취록 깐 이준석…원 지사는 내일 긴급회견 2021.08.17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원희룡 전 제주지사와의 통화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금방 정리된다'고 했다는 원 전 지사의 주장을 둘러싼 양측간 진실 공방이 점입가..
탈레반의 아프간 장악 축하한 알카에다…'2년 내 재건' 우려 2021.08.17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이슬람 극단주의 테러 조직인 알카에다가 탈레반의 아프가니스탄 재장악에 환호하고 있다.20년 전 9·11 테러의 아픔을 겪었던..
팬데믹 불구하고 한인회 광복절 축제 370여명 참가 2021.08.16
매사추세츠한인회(회장 서영애)가 광복절을 기념해 개최한 광복절 축제에 370여명(한인회측 집계)이 넘는 한인들이 참가해 팬데믹 이후 첫 모임을 즐겼다. 8월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