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비지니스 위한 두번째 PPP 대출 법안 상정
100명 이하의 소규모 사업체, 250억달러는 10명 이하 사업체로 지정
보스톤코리아  2020-06-22, 23:20:07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두번째 급여보호프로그램(PPP) 대출을 허용하는 법안이 18일 의회에 상정됐다. 

우선급여보호프로그램(Prioritized Paycheck Protection Program 또는 P4법안)은 PPP 대출을 모두 사용했거나 대부분 사용한 소기업들이 두번째 PPP를 신청할 수 있도록 한 법안이다. 

이 프로그램은 직원 100명 이하의 소규모 사업체와 자영업자들에게만 적용되며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수입이 50%이상 줄어든 업체들이 대상이다. 

주식 공개가 된 업체는 이번 PPP대출이 엄격하게 제한된다. 이는 올해 초 케어스법안(Cares Act)에서 주식 공개가 된 회사들도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했었으나 비난에 봉착해 대출금을 반환하느 소동이 벌어졌던 것을 의식한 것으로 풀이된다. 크리스 루스 스테이크, 쉐이크 쉑 그리고 LA 레이커스 등은 대출을 받았으나 바로 반납했다. 

새로운 법안의 경우 프렌차이즈 레스토랑 등은 각 레스토랑의 직원이 100명이 넘지 않으며 총 금액이 2million이 넘지 않을 경우 두번째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501(c)3와 같은 일부 비영리단체도 대출이 가능하다. 

• 신청서 마감일을 올해 말 또는 SBA의 판단에 따라 더 늘릴 수도 있다. 

• 250억 달러 또는 PPP 총 대출액 20% 중 작은 금액을 10명 이하 사업체에만 대출할 수 있도록 지정한다. 

• PPP 대출 신청은 대출은 대출 접근이 어렵고 시골 지역에 있는 소수민족 사업자들 먼저 신청을 받고 대출한다. 

이법안의 통과 여부는 미지수다. 상원은 지난 5월 말 통과된 히어로스 법안(HEROES Act)은 아직 상원에서 심사에 들어가지 않았다. 이 법안의 자금은 현재 SBA가 PPP자금으로 배정받은 6천490억달러중 아직 사용하지 않고 남아있는 1천300억달러를 사용하는 것이어서 재원조달의 문제는 없다. 

신규 대출의 조건은 기존과 같이 탕감되지 않은 부분의 경우 1%의 이자율에 5년 동안 상환할 수 있다. 비용 지출은 기존의 PPP와 같이 탕감될 수 있다. 

이 법안은 상원 중소기업위원회 벤 카딘(민주-MD), .크리스 쿤스(민주-델라웨어), 진 쉐힌(민주-뉴햄프셔), 의원과 하원 앤지 크레이그(민주-미네소타), 안토니오 델라고(민주-뉴욕) 의원이 상정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쥐라기 공원, 27년만에 다시 미국 박스오피스 1위 2020.06.23
코로나바이러스가 미 극장가 박스 오피스 순위를 수십년을 건너 뛰며 뒤집었다.23일 미 연예매체 데드라인과 할리우드리포터 등에 따르면 1993년 개봉한 스티븐 스필..
파우치, 올해말 백신 가능성 조심스럽지만 긍적적 2020.06.23
앤소니 파우치 미 국립 알러지 및 감염병 연구원 원장은 올해 말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개발을 조심스럽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23일 미 하원에서 밝혔다. 파우치..
스몰비지니스 위한 두번째 PPP 대출 법안 상정 2020.06.22
두번째 급여보호프로그램(PPP) 대출을 허용하는 법안이 18일 의회에 상정됐다. 우선급여보호프로그램(Prioritized Paycheck Protection Pr..
매사추세츠 코로나 전염율 미국내 최저 2020.06.22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온라인 팀 = 매사추세츠주의 코로나바이러스 전염율이 미국내에서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스톤글로브가 22일 보도했다. 코로나바이러 전..
유매스 보스톤 올 가을 모든 수업 온라인으로 2020.06.22
매사추세츠의 주립대학인 유매스 보스톤(UMass Boston)은 학생들과 교직원의 안전을 고려해 올 가을 학기 모든 수업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