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들 땡스기빙에 종강 선택 다수, 긴 겨울 방학
온오프라인 병행, 주말 수업, 봄방학은 생략
보스톤코리아  2020-06-11, 17:41:44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뉴잉글랜드 소재 대학들이 올 가을학기에는 학사일정을 변경해 땡스기빙 전에 학생들을 집에 돌려보내고, 봄방학을 없애며 심지어는 주말에도 수업을 진행하는 방법을 선택할 계획이다. 

에머슨 칼리지는 올 가을학기 대면 등교수업과 온라인수업을 병행하며 땡스기빙 연휴 이후에도 계속 집에 머물게 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클락 대학은 올 가을 학기는 땡스기빙 전에 종강하며 노동절에도 수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면수업과 온라인 강의를 병행하며 가을학기와 봄학기 사이 오랜 겨울 방학 동안에는 겨울 온라인 중간 수업을 진행한다. 

이번 주 초 뉴햄프셔 세인트 앤셀름 칼리지는 8월 중순 개학해 땡스기빙 전에 종강한다고 발표했다. 이후 이 대학은 플루시즌에 학생들이 다시 학교에 복귀하는 일 없이 긴 겨울방학을 갖게 된다. 

뉴잉글랜드 뿐만 아니라 미국내 노트데임과 툴레인 대학도 땡스기빙에 종강하는 학사 일정을 선택하는 등 미국내 대부분의 대학들이 조기 종강을 선택하게 될 전망이다. 

에머슨 대학은 올 가을 학생들을 캠퍼스에 돌아오게 하면서 “원에머슨플렉스러닝(One Emerson Flex Learning):”을 통해 학사일정 동안 교실, 기숙사, 각 사무실 이용을 분산할 계획이다. 

예머슨 리 펠튼 총장은 “대부분의 학생과 학부모들은 가을학기 캠퍼스 복귀를 강렬히 원하고 있다”면서 유연한 학습 계획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에머슨은 8월 31일 온라인 개강을 시작하며 학생들의 입주를 고려해 대면 수업은 9월 2일 개장한다. 그러나 보스톤에서 머무는 시간은 훨씬 짧아진다. 

땡스기빙 브레이크 이후에는 모든 수업 기말고사 등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기말고사 이후 선택적으로 온라인 겨울 학기수업을 진행한다. 

한편, 에머슨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과 관련 검사, 접촉자 추적, 디지털 감염자 경로추적, 계단, 엘리베이터, 복도 수용인원 제한, 마스크 착용의무화 및 마스크 제공 등의 준비를 하고 있다. 

보스톤 대학은 6월 1일 학생들에게 “모든 곳에서 학습(Learn from Anywhere)” 프로그램을 통해 1만8000 학생들이 대면 등교수업 및 온라인 수업을 선택하도록 했다. 노스이스턴도 온라인과 대면수업을 모두 허용키로 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연대 동문, 바비큐 대신 줌 안부 확인 모임 2020.06.11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동문모임도 점차 변화하고 있다. 뉴잉글랜드 연세대학교 동문회는 매년 봄에 정기적으로 개최해오던 바비큐 모임 대신 2020년 동문..
초중고 학생들 가을학기 격주제 등교, 온라인 가능성 높아 2020.06.11
매사추세츠 주내 일부 공립학교들은 학부모들에게 이번 가을학기에 학생들이 파트타임 또는 격일제로 등교할 가능성이 높다고 통보했다. 주 교육부가 이번달 들어 발표한..
대학들 땡스기빙에 종강 선택 다수, 긴 겨울 방학 2020.06.11
뉴잉글랜드 소재 대학들이 올 가을학기에는 학사일정을 변경해 땡스기빙 전에 학생들을 집에 돌려보내고, 봄방학을 없애며 심지어는 주말에도 수업을 진행하는 방법을 선택..
<요가쏭의 5분요가> 하루 한번, 왕초보도 따라할 수 있는 데일리 힐링요가 2020.06.11
‘요가는 어렵다. 요가는 재미없고 지루하다. 요가는 나랑 안 맞는 것 같다. 요가는 유연한 사람만 할 수 있다…’안녕하세요. 몬트리올 요가강사이자 유튜버(YOGA..
한국산 마스크 보스턴 도착, 한인회들 다음주께 무료 배포 [2] 2020.06.10
최고 품질의 한국산 보건용 마스크가 뉴잉글랜드 한인사회에 곧 배포될 예정이다. 주보스턴총영사관은 정부로부터 해외반출 승인받은 KF94 보건용 마스크 9,200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