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과기협 수학경시대회 성황리에 개최
뉴잉글랜드 과기협 주최 총영사상 주정수(11) 구본주(10)
보스톤코리아  2017-04-17, 11:57:53 
2017년 수상자들과 시상자들이 함께한 기념촬영한 모습
2017년 수상자들과 시상자들이 함께한 기념촬영한 모습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제 26회 뉴잉글랜드 과기협 주최 수학경시대회가 4월 8일 토요일 MIT에서 개최되었다. 약 9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응시한 이번 경시대회에서는 BB&N 에 재학 중인 주정수 군 (11학년) 과 St Peter-Marian High School의 구본주 군(10학년)이 공동으로 총영사상을 차지했다. 

 재미과학기술자협회 뉴잉글랜드 지부(이하 과기협)와 재미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협의회, MIT 한인 대학원 학생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는, 미주 전역에서 동시에 치러진 재미과학기술자협회 전국 수학경시대회를 겸하여 진행되었다. 이번 경시대회에는 4학년에서 11학년 학생들이 학년별로 60분에서 90분 동안 시험을 치렀다. 모든 행사 참가자들에게는 참가증과 간식이 제공되었으며, 시상식 후에는 경품 추첨을 통해 수상하지 못한 학생들에게도 즐거움을 주었다.

시험이 치러지는 동안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도삼주 박사가 <학부모가 본 미국 대학 입시 이야기> 라는 주제로, Math Game House 강혜정 원장이  <미래의 수학교육>이라는 주제로 강연하였다. 

행사를 지휘한 과기협 뉴잉글랜드 지부 조진행 행사 위원장은 “수학 경시 대회가 단순히 수학 실력을 겨루는 장이 아니라 지역 한인들이 함께 모여 자녀 교육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참가 학생들은 다른 지역의 한인 학생들을 서로 알게 되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인 행사로 자리매김 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김종성 Boston University 교수, 한순용 한국학교뉴잉글랜드 지역 협의회 회장, 남일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교장, 이광석 영사, 이강원 북미 한인교수협회 (KAUPA) 회장 등이 참가 학생들을 격려하고 성적 우수자들을 시상하였다. 

이 대회는 재미한인제약인협회,뉴잉글랜드 한국학교, 시민협회, 보스톤 한미 예술협회, 화음보스톤, 삼성전자, SK, Math Game House, MathWorks, Nuance Communications, 렉싱턴 불판 레스토랑을 포함하여 여러 대학 동문회 (고려대, 서강대, 서울대, 연세대 – 가나다 순) 에서 후원 하였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오아시스 카페 뮤직 나이트, 클래식 챔버 앙상블 22일 2017.04.17
보스톤 지역 주민들을 위해 공개 뮤직을 선사하고 있는 오아시스 카페 뮤직 나이트(Oasis Café Music Night) 무료 공연이 4월 22일 7시에 보스톤..
사드 정말 유익하다면 더 많은 대화 있어야 – BC 사드 반대 간담회 열려 2017.04.17
북핵 위기 고조가 한국 대선에서 뜨거운 이슈로 부상된 가운데 사드 배치 관련 문제가 보스톤 소재의 보스톤 칼리지에서도 논의되었다. 한국성주사드반대투쟁위원회의 김성..
2017 과기협 수학경시대회 성황리에 개최 2017.04.17
제 26회 뉴잉글랜드 과기협 주최 수학경시대회가 4월 8일 토요일 MIT에서 개최되었다. 약 9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응시한 이번 경시대회에서는 BB&N..
참가자 줄어드는 수학경시대회 2017.04.17
재미과학기술자협회가 매년 주최하고 있는 보스톤 수학경시대회 참가자가 지난 2008년을 고비로 매년 점차 줄고 있다. 올해로 26회째를 맞는 과기협 수학경..
한국학교 협의회, 재외동포재단 실무자와 간담회 2017.04.17
재외동포재단의 교육지원부 이상학과장과 김영근사업이사가 보스톤을 방문하여 4월 9일 재미한국학교 뉴잉글랜드협의회(NAKS-NE)와 간담회를 가졌다.이 날, 간담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