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말 뇌염 모기 비상, 주 정부 공중 방역 결정
보스톤코리아  2012-07-18, 11:16:15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장명술 기자 = 동부말 뇌염(EEE) 감염 모기들이 지난 주 보스톤 동남쪽 지역에서 수없이 발견됨에 따라 여름철 모기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인다. 동부말 뇌염 모기의 급증에 대처하기 위해 주정부는 17일 이번 주 내 모기약 공중살포를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 보건부는 이스턴, 레인햄, 톤톤 등의 지역을 동부말 뇌염모기 위험지역으로 선포했다. 감염된 모기가 발견된 것은 이스턴과 카버 두 지역이다. 특히 동남부 거주 주민들이 위험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다.

지난해 레인햄에서는 80 대 노인이 감염된지 2 주만에 사망, 이 지역 주민들은 위험을 피부로 느끼고 있다.

일반적으로 포유류에게 바이러스를 전염시키는 동부말 뇌염은 7월 말 경에 주로 발견되지만 올해는 2주나 일찍 발견됐다. 이에 따라 지역 주민들은 늦은 오후 또는 야간 야외활동을 줄이고 주로 주간 활동으로 변경하고 있다.

현재 남부 타운들은 주민들의 요청에 따라 트럭을 통해 모기 방역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방역요청이 끊이지 않고 있다. 한 관계자에 따르면 하루에 500통이 넘는 전화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이 같은 방역 비용으로 인해 상당한 부담을 떠 안은 타운들은 주정부에 모기약 공중 살포를 요청했고 주 보건부는 마침내 이번 주내 모기약 살포를 결정했다. 모기약 공중살포 대상 타운들은 아래와 같다.

Bridgewater, Carver, Easton, Halifax, Lakeville, Middleborough, Norton, Plympton, Raynham, Taunton, and West Bridgewater.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웨스 웰커, 패츠와 장기 계약 실패 2012.07.19
웨스 웰커, 패츠와 장기 계약 실패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웨스 웰커가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 유니폼을 앞으로 계속 입을 수 있을지는 확실하지 않다..
외국 대형로펌 한국 진출 2012.07.18
법무부, 외국로펌 3곳에 첫 외국법자문법률사무소 설립 인가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외국 대형 로펌들이 한국으로 진출, 본격적인 외국법 관련 법..
동부말 뇌염 모기 비상, 주 정부 공중 방역 결정 2012.07.18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장명술 기자 = 동부말 뇌염(EEE) 감염 모기들이 지난 주 보스톤 동남쪽 지역에서 수없이 발견됨에 따라 여름철 모기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인회, 광복절 체육대회, 대형교회 중심 탈피 2012.07.18
남녀노소 함께 즐기는 한인들 축제의 장으로 새단장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뉴잉글랜드 한인회가 주최하는 8.15 기념 체육대회가 남녀노소를 막론..
첫 에이즈 예방약 일년 약값 차 한 대 값 2012.07.17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장명술 기자 = 연방 식품의약국(FDA)은 16일 에이즈에 예방제인 트루바다(Truvada)를 16일 처음으로 승인했다. 그러나 이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