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중소기업청(SBA), 인력 43% 감축…2,700명 일자리 잃어
??????  2025-03-22, 10:29:25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미국 중소기업청(Small Business Administration, SBA)이 조직 개편의 일환으로 전체 직원 중 약 43%인 2,700명의 일자리를 감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BA의 켈리 뢰플러 청장은 성명을 통해 "핵심 임무와 관련 없는 직무를 축소하고 기능을 통합하여 트럼프 행정부 시절의 인력 수준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발표했다.

1953년에 설립된 SBA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재난 회복을 위한 대출을 관리하는 기관으로, 특히 코로나 팬데믹 당시 중소기업 지원금을 배분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이번 감축 조치는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인력을 조정하고, 바이든 행정부 시절 도입된 일부 프로그램을 종료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SBA는 이번 인력 감축이 자발적 퇴직, 코로나 시대 및 임시 계약직의 계약 만료, 그리고 일부 직무 폐지 등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대출 보증 프로그램, 재난 지원 프로그램 및 현장 업무와 참전 용사 관련 업무는 영향을 받지 않을 전망이다.

이번 인력 감축은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하는 연방 정부 인력 감축 정책의 일환으로,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정부효율화부(Department of Government Efficiency)의 주도 아래 진행되고 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같은 날 별도의 발표를 통해 교육부가 담당해왔던 학자금 대출 업무를 앞으로 SBA가 맡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SBA는 이 발표에 대해 즉각적인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당국, 트럼프 행정명령에 소송낸 코넬대 유학생 추방 절차 2025.03.22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지난해 미국 대학가 가자전쟁 반전시위를 주도한 학생을 추방토록 한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의 조치가 잘못됐다며 미 정부를 상대..
'달착륙 성공' 한국계 CEO 제이슨김 "개척자 되려 우주 꿈꿨죠" 2025.03.22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많은 한국계 미국인이 의사나 변호사 같은 전문직이 되고자 노력한다고 들었지만, 저는 한 번도 현 상태를 유지..
미국 중소기업청(SBA), 인력 43% 감축…2,700명 일자리 잃어 2025.03.22
미국 중소기업청(Small Business Administration, SBA)이 조직 개편의 일환으로 전체 직원 중 약 43%인 2,700명의 일자리를 감축할..
트럼프발 '과학계 난민사태'…유럽, 모셔가려 앞다퉈 구애 2025.03.18
유럽 국가들이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예산 삭감과 프로그램 감축 등에 불안을 느끼는 미국 연구기관 소속 연구원들을 영입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고 파이낸셜타임..
트럼프·푸틴, 우크라戰 전면휴전 대신 에너지·인프라휴전 추진 2025.03.18
(워싱턴 모스크바=연합뉴스) 조준형 박성민 김동현 최인영 특파원 = 미국과 러시아 정상이 인프라와 에너지 분야에 국한한 부분적 휴전을 포함하는 우크라이나전쟁의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