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마을 "트럼프 뽑혀 실망한 미국인들, '1유로 집'에 모십니다"
사르데냐섬 소도시, 이민 홍보 사이트 개설…유럽으로 탈출 시작할 때
??????  2024-11-20, 07:13:45 
이탈리아 사르디니아 섬 올롤라이 시의 이주 홍보 웹사이트.
이탈리아 사르디니아 섬 올롤라이 시의 이주 홍보 웹사이트.
(서울=연합뉴스) 고동욱 기자 = 인구 감소로 고민하는 이탈리아의 한 시골 마을이 올해 대통령 선거 결과에 실망한 미국 유권자들을 향해 '이민 세일즈'에 나섰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을 인정할 수 없다는 민주당 지지자들의 선거 스트레스를 자극하려는 의도지만, 효과가 있을지는 미지수다.

19일(현지시간) 미국 CNN 방송에 따르면 이탈리아 사르데냐섬의 올롤라이시(市)는 최근 미국인들을 겨냥한 이주 홍보 웹사이트를 열었다.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국제정치에 지치셨나요? 새로운 기회가 보장되면서도 균형 잡힌 삶을 찾으시나요? 이제 사르데냐의 천국에서 유럽으로의 탈출을 시작할 때입니다"라는 영어 문구가 방문자를 맞는다.

이어 최소 1유로(약 1천470원)면 올롤라이에서 집을 구할 수 있으며, 방문과 계약 및 행정절차 등 필요한 단계마다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안내한다.

올롤라이의 프란체스코 콜룸부 시장은 CNN 인터뷰에서 "명시적으로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이름을 언급할 수는 없지만, 많은 미국인이 나라를 떠나고 싶어하는 이유가 '그 사람'이라는 것을 다들 알고 있다"며 "미국 대선 이후의 이주 수요에 부응하려 웹사이트를 만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누구보다도 미국인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미국인들에게 패스트트랙 절차 등 편의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최근까지 3만8천여건의 문의를 접수했는데 대부분 미국에서 들어온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때 2천250명이던 올롤라이의 주민은 도시로의 인구 유출과 출산율 저하 등으로 인해 절반 수준인 1천150명까지 줄어든 상태다.

이에 시 당국은 지난 2018년 비어 있는 민가들을 활용, 적게는 1유로만 내면 이주해 살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가동했다.

이 프로그램은 이른바 '1유로 하우스'라고 이름붙여져 지방 소멸에 대응하려는 지방정부의 노력 중 하나로 소개됐다.

다만 집의 크기나 상태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로, 가구까지 모두 갖춰 즉시 입주가 가능한 집의 경우 내야 할 돈은 최대 10만 유로(약 1억4천700만원)까지 올라간다.

2018년부터 현재까지 실제 1유로에 집이 팔린 사례는 10건뿐이라고 CNN은 전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트럼프, 집권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사 창업자 베센트 지명 2024.11.22
(워싱턴=연합뉴스) 박성민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2일(현지시간) 집권 2기 행정부에서 경제 정책을 총괄할 재무부 장관 후보자로 헤지펀드..
트랜스젠더 입장 거부한 한인 찜질방 성차별 소송 승소 2024.11.21
(시애틀=조이시애틀) 한국식 찜질방으로 한인사회에도 잘 알려진 올림푸스 스파가 지난 18일 시애틀 연방법원에서 열린 트랜스젠더 고객 관련 케이스에서 승소판결을 받..
이탈리아 마을 "트럼프 뽑혀 실망한 미국인들, '1유로 집'에 모십니다" 2024.11.20
인구 감소로 고민하는 이탈리아의 한 시골 마을이 올해 대통령 선거 결과에 실망한 미국 유권자들을 향해 '이민 세일즈'에 나섰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
'트럼프, 텃밭서 패배' 빗나간 여론조사 책임자 업계 떠난다 2024.11.17
미국 대선 직전 '도널드 트럼프가 텃밭인 아이오와주(州)에서 뒤지고 있다'는 잘못된 판세 분석을 발표한 여론조사 전문가가 업계를 떠나겠다고 선언했다..
유기농 당근 이콜라이 감염으로 리콜… 39명 감염, 1명 사망 2024.11.17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17일, 여러 대형 슈퍼마켓 체인에서 10여 개 이상의 브랜드명으로 판매된 유기농 당근이 이콜라이(E. coli )감염 위험을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