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영화 - VINTAGE POINT
보스톤코리아  2008-03-09, 10:15:25 
미국 대통령이 암살당한다. 스페인 살라망카 마요르 광장에서 100여개국이 함께 모여 테러 방지를 위한 역사적인 협약을 맺기로 한 날, 어디선가 두발의 총탄이 날아와 미국 대통령(윌리엄 허트)의 가슴을 명중시킨 것이다. 곧이어 광장 저편에서 폭발음이 들리더니 얼마 뒤에는 광장 중앙의 단상에서도 대형 폭발까지 일어난다.
<밴티지 포인트>는 대통령을 경호하다가 부상을 입은 뒤 오랜만에 복귀한 경호원 반즈(데니스 퀘이드)를 비롯해 여행객 하워드(포레스트 휘태커), 스페인 경찰 엔리케(에두아르도 노리에가) 등의 시각을 통해 이 사건의 진실을 밝혀내는 영화다.
배경은 스페인이지만, 아수라장 속의 거리 추격 장면이나 광장 폭파 장면들 때문에 실제 촬영은 멕시코시티에서 이루어졌다. 특히 광장장면을 위해 바즈 루어만의 <로미오와 줄리엣>과 <물랑루즈>의 프로덕션디자이너로 활약한 브리지트 브로치와 그녀의 팀은 멕시코시티 외곽에 버려진 쇼핑몰센터를 개조해 실제 크기의 세트를 만들기까지 해야 했다.
<밴티지 포인트>에는 익숙한 얼굴들이 많이 등장한다. 데니스 퀘이드에서부터 <로스트>로 세계적인 스타 대열에 합류한 매튜 폭스, 윌리엄 허트, 아카데미 수상자인 포레스터 휘태커, 시고니 위버, 베네수엘라 출신으로 <본 얼티메이텀>에서 맷 데이먼의 상대역으로 나온 에드가 라미레즈, 스페인 배우 에두아도 노리에가 등의 화려한 캐스팅이 인상적이다.

▲장르: 스릴러, 액션
▲감독: 데니스 퀘이드, 매튜 폭스, 포레스트 휘태커, 에두아르도 노리에가
▲주연: 피트 트래비스

세라김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김기덕 감독 회고전 MoMA에서 만나볼 수 있어 2008.03.20
4월 23일부터 5월 8일까지 '김기덕 감독 회고전'이 뉴욕 모마 현대미술관(MoMA)에서 열릴 계획이다. 뉴욕한국문화원은 "뉴욕 주요 문화기관과의 네트워킹을..
뉴잉글랜드 꽃 박람회 2008.03.20
해마다 열리는 ‘뉴 잉글랜드 봄꽃 쇼’는 100,000명 가량의 뉴잉글랜드 지역 주민들과보스톤 관광객들에게  봄이 시작됨을 알려주는 상징이라고..
이번주 영화 - VINTAGE POINT 2008.03.09
미국 대통령이 암살당한다. 스페인 살라망카 마요르 광장에서 100여개국이 함께 모여 테러 방지를 위한 역사적인 협약을 맺기로 한 날, 어디선가 두발의 총탄이 날아..
詩가 있는 세상 - 흔적 2008.03.09
흔적 - 김영탁(1960~) 대웅전 마루바닥에 누워서 본 하늘은 문이 열린 만큼 들어왔다 하늘을 본다고 하늘 전부를 말할 수는 없었다 나무는 푸른..
같은 영화 다른 생각 - 플라이 대디 2008.03.09
플라이 대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