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청사에 열린 코리아데이, 한국문화 맛보고 듣고 느끼고
시민협회 주최 코리아데이, 부주지사 및 MA 주 의원들도 참여
미국의 초등학생들도 체험학습으로 코리아데이 참여해 즐겨
??????  2024-10-10, 17:48:06 
10월 4일 주청사에서 열린 코리아데이 행사에 참여한 킴 드리스콜(사진 맨 뒷줄 가운데) 부주지사가 노인회 회원들, 참가 한인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0월 4일 주청사에서 열린 코리아데이 행사에 참여한 킴 드리스콜(사진 맨 뒷줄 가운데) 부주지사가 노인회 회원들, 참가 한인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4일 주청사에서 열린 코리아데이에서 축사를 전달하고 있는 김재휘 총영사(왼쪽 첫번째), 린다 챔피언 회장(가운데), 킴 드리스콜 부주지사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장명술 기자 =  한인과 한국문화가 주인공이 된 코리아데이 행사가 매사추세츠 주청사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시민협회가 10월 4일 금요일 매사추세츠 주청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많은 한인들과 함께 킴 드리스콜 부주지사 및 매사추세츠 주요 정치인들이 참석해 한국문화를 체험하고 기념했다.

이번 행사의 사회를 맡은 티파니 첸 CBS 앵커는 "내가 주청사 출입기자로 일할 때 이런 행사는 물론 아시안 의원조차 거의 없었던 것을 기억한다"며, 한인들을 비롯한 아시안들의 위상이 크게 달라졌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문화를 알리는 데 그치지 않고, 옥타경제인협회, 한미예술인협회, 이스턴뱅크, 헬스커넥터 등 여러 협회와 벤더들이 참여하여 사업을 홍보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정보 장터를 마련했다. 

또한 한복 입어보기 코너, 한글로 이름 써보기 부스, 한국 동화책 부스, 한국의 김치 체험 부스, 한국 고유의 핫도그, 김밥, 컵라면 코너도 마련되어 한국 문화를 먹고, 입고, 써보며 체험할 수 있었다. 이 외에도 사물놀이, 난타, 가야금 연주, 한국의 도자기 전시까지 준비되어 주청사 안에서 한국의 소리와 음악,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이 제공되었다.

노스엔드와 비컨힐에 있는 보스턴 공립학교 학생들도 이번 행사에 참여해 한국문화를 체험하며 스탬프를 받는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한국 문화를 직접 경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시민협회 회장 린다 챔피언은 "단순히 많은 연사들이 나와 이야기하는 행사에서 벗어나, 이스턴뱅크에서는 대출을 받는 방법을, 헬스커넥터에서는 건강보험 정보를, 그리고 보스톤코리아에서는 어떻게 가입하는지 알려주는 실질적인 정보를 담기 위한 행사로 만들었다"고 밝혔다.

킴 드리스콜 부주지사는 "매사추세츠는 한국과 매년 20억 달러의 교역을 하고 있으며, 교육, 과학, 혁신, 예술,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과 강력한 가치를 공유하고 있다. 한국과 매사추세츠는 확대된 경제 협력 관계를 통해 상호 혜택을 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녀는 린다 챔피언 회장과의 친분을 언급하며, "매사추세츠는 한인들의 공헌으로 날마다 더 강해지고 있다. 한국의 날을 축하한다"고 한인 사회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재휘 총영사는 “한국과 매사추세츠 간의 관계도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다. 한국의 첨단 기술과 우수한 인재들이 이 주에 점점 더 많이 집중되고 있으며, 협력의 잠재력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지난해 한국 대통령의 방문 이후 진전된 <보스턴 코리아 프로젝트>는 미래 협력의 훌륭한 사례이다. 이 프로젝트는 한국과 매사추세츠 간의 유대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깊게 만들어주고 있다.”고 한미 우호관계를 바탕으로 매사추세츠와 한국의 관계가 확대 강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드리스콜 부주지사는 2주 전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보스턴을 방문했을 때 김 총영사와 함께 주청사를 방문해 협력 관계를 논의한 바 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은 한글로 이름을 써보고 한복을 입으며 한국 음식을 맛보는 등 다양한 체험을 했다. 한인들도 사물놀이와 가야금 연주, 그리고 한국 음식을 즐기며 서로 친목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미국의 주요 언론들도 이번 행사를 주목했다. 티파니 첸 앵커가 속한 CBS와 NBC 소속 22News도 코리아데이 행사를 보도하며, 한국과 한인 커뮤니티의 존재감을 알렸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주청사에 열린 코리아데이, 한국문화 맛보고 듣고 느끼고 2024.10.10
한인과 한국문화가 주인공이 된 코리아데이 행사가 매사추세츠 주청사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시민협회가 10월 4일 금요일 매사추세츠 주청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많..
보스톤총영사관 개천절 행사, 브라운대에서 성황리에 개최 2024.10.10
보스톤총영사관은 4357년 개천절 행사를 로드아일랜드 한인회의 후원을 받아 프로비던스에 위치한 브라운 대학교 캐스퍼룸에서 성대하게 개최했다.로드아일랜드 및 뉴잉글..
DCR, 매사추세츠 단풍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지도 발표 2024.10.10
매사추세츠 주 여가 및 공원관리부(DCR)가 주내 단풍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인터액티브 맵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단풍 여행을 계획하는 주민들은 DC..
아름다운 가을오후 보스톤 K클래식 음악회, 500명 구름관중 화답 2024.10.10
올해 창단 15주년을 맞은 뉴욕 클래시컬 플레이어즈(NYCP)와 2017년 반 클라이번 콩쿠르 우승자로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린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이 함께한 <..
20명 동부지역 한인학생에 5천불, 임지훈 장학생 모집 2024.10.10
지난해부터 매사추세츠 및 로드아일랜드로 확대해 장학생을 선발해 5천달러씩 지급한 임지훈 장학재단이 2025년도 장학생을 모집한다. 전 카카오 CEO이자 현재 뉴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