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아이디 발급 RMV 다시 줄서게 할까?
보스톤코리아  2018-03-22, 21:13:14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어린이 만화영화 주토피아에서 차량등록국(RMV) 직원이 나무늘보로 나와 일 하나 처리하는데 엄청 시간이 걸리는 것을 보고 의아해 했던 한인들이 있었을 수도 있다. 

과거 차량등록국은 줄서는 곳이었다. 차량등록국에서 일을 처리하려면 아침 일찍부터 가서 정식 업무가 시작하기 오래전부터 줄을 서야 그나마 조금 빨리 일을 처리할 수 있었다. 그래서 한 때 RMV 웹사이트에는 업무 처리하기 위해 얼마정도 시간이 소요되는지를 나타내는 시간표가 나오기도 했다. 

그러나 각종 서류를 전산화하고 온라인 발급을 대폭 늘이면서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RMV에서 약 30분 이전에 모든 업무를 처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26일부터 시작되는 리얼아이디 운전면허증은 반드시 신청자가 차량등록국이나 AAA를 방문토록 하고 있기 때문에 또다시 상당한 시간을 소요토록 할 전망이다. 매사추세츠내 리얼아이디 운전면허증 발급 대상자는 5백30만명이기 때문에 얼마 안되는 차량등록지점과 AAA에서 이를 처리하기란 쉽지 않는 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 리얼아이디를 발급하고 있는 주의 경우 운전면허증을 신청하는 90%가 리얼아이디를 원했었다

RMV는 최근 50명의 임시직원들을 고용해 리얼아이디 발급에 대비하고 있다. 그럼에도 26일부터 운전면허증을 발급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을 투자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차량등록국 또다시 기다림의 지옥으로 2018.03.27
리얼아이디 발급 시스템 교체후 처음으로 문을 연 매사추세츠 차량등록국은 완전히 과거로 돌아갔다. 방문자들은 최대 5시간이나 기다려야 하는 어려움을 겪었다. 이번..
토이저러스 파산 점포정리 세일, 최고 30% [1] 2018.03.23
토이저러스가 파산 점포정리세일을 22일 시작했다. 미국내 수백여 개 토이저러스와 베이비저러스는 다음달 모두 문을 닫는다. 따라서 현재의 모든 물건을 모두 정리 세..
리얼아이디 발급 RMV 다시 줄서게 할까? 2018.03.22
어린이 만화영화 주토피아에서 차량등록국(RMV) 직원이 나무늘보로 나와 일 하나 처리하는데 엄청 시간이 걸리는 것을 보고 의아해 했던 한인들이 있었을 수도 있다...
보스톤시 시포트 입주 아마존에 5백만불 세금감면 2018.03.22
보스톤시가 아마존의 보스톤 지역 확장 계획에 선뜻 5백만불의 세금 감면을 승인해 눈길을 끌고 있다. 보스톤시의 도시계획미개발기구(BPDA) 이사회는 5명 만장일치..
도체스터 여성 1천만불 즉석복권 당첨 2018.03.22
도체스터에 거주하는 한 여성이 매사추세츠주 로터리 즉석복권 최고 금액인 1천만불에 당첨됐다. 주 로터리당국은 20일 성명서를 통해 에드니아 샌티아고씨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