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하모니아 보스톤, 흑인인권 평화시위에 위로 음악
Harmony to the World - 필하모니아 보스톤 챔버 오케스트라
보스톤코리아  2020-06-10, 11:12:46 
흑인인권 및 차별반대(BLM) 평화시위를 응원하는 영상연주회가 한인 음악인들을 중심으로 제작됐다. 

필하모니아 보스톤 챔버오케스트라(대표 장수인)는 지난 1탄의 <고향의 봄> 연주에 뒤이은 이번 2탄연주회에서 한국의 인기드라마 <하얀거탑>의 주제곡 B Rossette을 현장감있고 생생하게 연주했다. 

이번 연주회의 타이틀은 “Harmony to the World” 로 미국의 평화시위에 보내는 평화와 위로의 마음을 담았다. 연주자로 김현정(바이올린, 음악감독), 민조현(바이올린), 임창호(바이올린), 이지영(바이올린), 천민정(비올라), 새무얼 켈더(비올라) 이현민(첼로), 나다니엘 테일러(첼로)씨가 참가했다. 

필하모니아 보스톤이 두번째로 시도하는 가상연주회(Virtual Concert)는 연주자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열연하는 최상의 열정적 연주를 한 곳으로 모아 생생하게 바로 앞에서 듣는 것처럼 만든 것이다. 

“특별히 이곡의 김수진 작곡가는 버클리음대출신이어서 보스턴 한인들에게 이미 한걸음 더 친밀한 느낌으로 다가온다”는 장수인 대표는, “모든 문화생활이 멈춰져 있는 이때에도, 현장연주처럼 열정과 생동감으로 심장을 뛰게 하는 음악적 감동을 나누고 싶다”고 이번 연주회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유튜브 정보:
https://youtu.be/zjSOcEKnA6w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위스콘신 경찰 비무장 흑인 뒤에서 수차례 총격, 격렬시위 촉발 2020.08.24
위스콘신주 커노샤에서 23일 오후 5시께 흑인 남성 제이컵 블레이크가 등뒤에서 쏜 경찰의 총에 맞아 중태에 빠졌다. 현지 경찰은 '가정 문제'로 현장에 출동했..
매사추세츠 코로나 다시 고개드나…3일연속 300명 상회 2020.07.31
매사추세츠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다시 늘어나면서 코로나바이러스 재확산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매사추세츠 보건부의 31일 발표에 따르면 매사추세츠에서는 3..
필하모니아 보스톤, 흑인인권 평화시위에 위로 음악 2020.06.10
흑인인권 및 차별반대(BLM) 평화시위를 응원하는 영상연주회가 한인 음악인들을 중심으로 제작됐다. 필하모니아 보스톤 챔버오케스트라(대표 장수인)는 지난 1탄의 &..
미 흑인, 과속단속 경찰의 6발 총격에 사망…또 과잉진압 2020.06.09
(뉴욕=연합뉴스) 이준서 특파원 = 미국 뉴저지주에서 백인 교통경찰이 비무장 흑인 남성을 총으로 쏴 숨지게 하는 영상이 공개됐다고 미 언론들이 9일(현지시간) 보..
필하모니아보스톤 방콕 음악회 '고향의 봄' 2020.05.06
보스톤필하모니아(대표 장수인)가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 한인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챔버 협연 '고향의 봄'을 연주했다. 챔버 오케스트라 연..